쒋은 예술과 λ‚˜μœ 예술 사이에 차이가 μžˆμŠ΅λ‹ˆκΉŒ? μ•„λ‹ˆλ©΄ λͺ¨λ‘ 주관적인가?



κ²Œμ‹œλ¬Ό 이미지
νŠΈλ ˆμ΄μ‹œ 에민, λ„ˆμ™€ ν•¨κ»˜ λ³΄λ‚΄λŠ” μ‹œκ°„, 2015, μΊ”λ²„μŠ€μ— 아크릴, 60 1/16 x 59 15/16 인치 (152.5 x 152.2cm). Β© νŠΈλ ˆμ΄μ‹œ 에민. νŒκΆŒ μ†Œμœ , DACS 2016. 사진 Β© Ben Westoby. White Cube 및 Lehmann Maupin 제곡

μ˜ˆμˆ κ³„μ˜ μ˜€λ„ˆλ‘œμ„œμ΄ μ§ˆλ¬Έμ„ λ§Žμ΄λ°›μŠ΅λ‹ˆλ‹€.

수백 λ…„ μ „λ§Œν•΄λ„μ΄ μ§ˆλ¬Έμ— λŒ€ν•œ λŒ€λ‹΅μ€ 훨씬 덜 μ£Όκ΄€μ μ΄μ—ˆμ„ κ²ƒμž…λ‹ˆλ‹€. μš”μ¦˜μ—λŠ” 훨씬 더 개방적인 μ§ˆλ¬Έμž…λ‹ˆλ‹€.

λ₯΄λ„€μƒμŠ€λΆ€ν„° λ‚­λ§Œμ£Όμ˜κΉŒμ§€ 14 μ„ΈκΈ°λΆ€ν„° 18 μ„ΈκΈ°κΉŒμ§€ 생산 된 μ˜ˆμˆ μ„ λ˜λŒμ•„ 보면 μ˜ˆμˆ μ€ 맀우 λŒ€ν‘œμ μ΄μ—ˆμŠ΅λ‹ˆλ‹€. λͺ©ν‘œλŠ” 맀우 사싀적인 μ˜ˆμˆ μ„ λ§Œλ“œλŠ” 것이 μ—ˆμŠ΅λ‹ˆλ‹€ (μž₯면이 λ‹€μ†Œ μ›…μž₯ν•˜λ”λΌλ„!). μ˜ˆμˆ ν’ˆμ˜ ν’ˆμ§ˆμ€ μ˜ˆμˆ κ°€μ˜ 기술과 λ°€μ ‘ν•œ 관련이 μžˆμŠ΅λ‹ˆλ‹€. κ·Έλ¦Όμ΄ λ°”λ‹€μ˜ 물보라, 물에 λ‚˜λ¬΄κ°€ λΉ„μΉœ λͺ¨μŠ΅, 인물과 인물의 감정을 μ •ν™•ν•˜κ²Œ ν‘œν˜„ν–ˆλŠ”μ§€μ— 따라 μž‘ν’ˆμ€ 'μ’‹λ‹€'λ˜λŠ” 'λ‚˜μ˜λ‹€'κ³  말할 수 μžˆμŠ΅λ‹ˆλ‹€.

κ²Œμ‹œλ¬Ό 이미지


Diego Velazquez, 달걀을 μš”λ¦¬ν•˜λŠ” ν• λ¨Έλ‹ˆ (1618) μΊ”λ²„μŠ€μ— μœ μ±„ β€” μŠ€μ½”ν‹€λžœλ“œ ꡭ립 λ―Έμˆ κ΄€. Wikipedia Creative Commons.

이 κ°œλ…μ΄ λ°”λ€ŒκΈ° μ‹œμž‘ν•œ 것은 ν΄λ‘œλ“œ λͺ¨λ„€μ™€ μΈμƒνŒŒ μ‹œλŒ€κ°€ λ˜μ–΄μ„œμ•Όμ˜€μŠ΅λ‹ˆλ‹€. κ·Έλ“€μ€ λΉ›κ³Ό μ›€μ§μž„μ— 쀑점을 두어 κ·Έλ“€ μ•žμ—μžˆλŠ” μž₯면의 μΌμ‹œμ μΈ λŠλ‚Œμ„ ν¬μ°©ν•˜λŠ” 이미지λ₯Ό λ§Œλ“€μ—ˆμŠ΅λ‹ˆλ‹€. λ‹Ήμ‹œ 그듀은 세상에 λŒ€ν•œ '인상'λ•Œλ¬Έμ— μ‘°λ‘±κ³Ό 쑰둱을 λ°›μ•˜λŠ”λ°, λ‹Ήμ‹œ μ‚¬λžŒλ“€μ—κ²Œ 'λ‚˜μœ'그림처럼 λ³΄μ˜€μŠ΅λ‹ˆλ‹€. λ¬Όλ‘  μ˜€λŠ˜λ‚ μ—λŠ” 그렇지 μ•ŠμœΌλ©° μ‚¬λžŒλ“€μ€ λͺ¨λ„€μ˜ μˆ˜λ ¨μ„ μœ„ν•΄ 수백만 νŒŒμš΄λ“œλ₯Ό μ§€λΆˆν•©λ‹ˆλ‹€.

μ˜€λŠ˜λ‚ μ˜ ν˜„λŒ€ λ―Έμˆ μ€ μ’…μ’… ν˜„μ‹€μ—μ„œ 훨씬 더 큰 λ„μ•½μ„ν•©λ‹ˆλ‹€. μΆ”상 λ―Έμˆ μ€ ν˜„μ‹€κ³Όμ˜ κ΄€κ³„λ‘œ νŒλ‹¨ ν•  수 μ—†μ§€λ§Œ κ°œλ… λ―Έμˆ μ—μ„œλŠ” 아이디어 μžμ²΄κ°€ κ°€μž₯ μ€‘μš”ν•œ μΈ‘λ©΄μž…λ‹ˆλ‹€.

2Dκ°€ μ•„λ‹Œ 3D, μ˜€λ””μ˜€, μΈν„°λž™ν‹°λΈŒ λ˜λŠ” λͺ°μž… ν˜• 예술의 λ‹€μ–‘ν•œ ν˜•νƒœκ°€μžˆλŠ” μ˜€λŠ˜λ‚ μ˜ μ„Έκ³„μ—μ„œ μ˜ˆμˆ μ€ μ‹œκ°μ  νŠΉμ„±λ§ŒμœΌλ‘œ νŒλ‹¨ ν•  수 μ—†μŠ΅λ‹ˆλ‹€.

κ²Œμ‹œλ¬Ό 이미지
"영ꡭ의 κ°œλ… 예술 1964-1979", 2016 λ…„. μ „λ©΄ : Roelof Louw, Soul City (μ˜€λ Œμ§€μ˜ ν”ΌλΌλ―Έλ“œ) , 1967. ν›„λ©΄ : Keith Arnatt, Invisible Hole Revealed by the Shadow of the Artist , 1968; Bob Law, β„–62 (Black / Blue / Violet / Blue) , 1967; μ˜ˆμˆ κ³Ό μ–Έμ–΄, λ¬΄μ œ νšŒν™” , 1965.

비평가듀이 μƒ‰μ΄λ‚˜ κ΅¬μ„±μ΄λ‚˜ 톀에 λŒ€ν•΄ μ΄μ•ΌκΈ°ν•˜λ”λΌλ„ '쒋은', 심지어 μœ„λŒ€ν•œ μ˜ˆμˆ μ„ λ‹λ³΄μ΄κ²Œν•˜λŠ” 것은 μž‘ν’ˆμ˜ 쀑심 아이디어 λ‚˜ κ°œλ…μ΄ 빛을 λ°œν•˜κ³  μž‘ν’ˆμ— κ΅¬ν˜„λ˜λŠ” λͺ…ν™•μ„±μž…λ‹ˆλ‹€. μ΄κ²ƒμ€ μ‹€ν–‰μ˜ κΈ°λŠ₯이자 아이디어 μžμ²΄μž…λ‹ˆλ‹€.

μ•„λ¦„λ‹€μš΄ 사싀적인 풍경은 당신을 κ·Έ μž₯μ†Œλ‘œ 데렀닀 쀄 수 있기 λ•Œλ¬Έμ— λˆˆλΆ€μ‹œκ²Œ λΉ›λ‚  수 μžˆμŠ΅λ‹ˆλ‹€. κ·Έλž˜μ„œ 당신은 그곳에 λͺ°μž… 된 λŠλ‚Œμ„λ°›μ„ 수 μžˆμŠ΅λ‹ˆλ‹€. κ·Έλž˜μ„œ 당신은 마치 κ·Έκ³³μ—μžˆλŠ” κ²ƒμ²˜λŸΌ λ‹Ήμ‹ μ˜ 얼꡴에 μ‚°λ“€ λ°”λžŒμ„ 상상할 수 μžˆμŠ΅λ‹ˆλ‹€. μ‘°κ° μ„€μΉ˜λŠ” μ–΄λ ΅κ±°λ‚˜ ν˜„μž¬μ˜ 주제λ₯Ό 맀우 μ μ ˆν•˜κ³  μ‹ λž„ν•˜κ²Œ νŠΉμ§• 짓기 λ•Œλ¬Έμ— ν›Œλ₯­ ν•  수 μžˆμŠ΅λ‹ˆλ‹€. 예λ₯Ό λ“€μ–΄ Grayson Perry의 Brexit 냄비λ₯Ό μ˜ˆλ‘œλ“€ 수 μžˆμŠ΅λ‹ˆλ‹€. Rothko의 λͺ¨λ…Έν†€ 좔상 νšŒν™”μ‘°μ°¨λ„ κ·Έ μˆœμˆ˜ν•œ 규λͺ¨μ™€ μƒ‰μ˜ 깊이λ₯Ό 톡해 μ–»μ–΄μ§€λŠ” 맀혹적인 νž˜μ„ 가지고 μžˆμŠ΅λ‹ˆλ‹€.

κ²Œμ‹œλ¬Ό 이미지
이미지 : Grayson Perry, Matching Pair , 2017 (μ„ΈλΆ€ 사항). μœ μ•½μ„ λ°”λ₯Έ 세라믹. λ‘˜λ‘œ μ ‘νžŒ κ·Έλ¦Ό. κ°κ° : 105 x 51 cm, 41 3/8 x 20 1/8 in Β© the artist, courtesy Victoria Miro

당신이 μ’‹μ•„ν•  것과 μ‹«μ–΄ν•  것에 λŒ€ν•œ 개인적인 μ €μ‘°λŠ” 항상 μ‘΄μž¬ν•˜μ§€λ§Œ, λ‚˜λŠ” 쒋은 예술과 λ‚˜μœ 예술 사이에 차이가 μžˆλ‹€κ³  λ―ΏμŠ΅λ‹ˆλ‹€.

쒋은 κΈ€κ³Ό λ‚˜μœ κΈ€κ³Ό λ§ˆμ°¬κ°€μ§€λ‘œ 쒋은 글은 μž₯λ‚œμŠ€λŸ½κ³  심각 ν•  수 μžˆμŠ΅λ‹ˆλ‹€. λ³΅μž‘ν•˜κ±°λ‚˜ κ°„κ²° ν•  수 μžˆμŠ΅λ‹ˆλ‹€. μ‚¬μ‹€μ  일 μˆ˜λ„ 있고 ν—ˆκ΅¬μ μΌ μˆ˜λ„ μžˆμ§€λ§Œ 여행을 λ– λ‚˜κ²Œλ©λ‹ˆλ‹€. λ‚˜μœ κΈ€κ³Ό λ‚˜μœ 예술둜, 당신은 곧 μŠ€ν† λ¦¬ 라인이 무엇인지 μžŠμ„ 것이고 당신이 μžƒμ–΄λ²„λ¦° 곳을 μ°ΎκΈ° μœ„ν•΄ λŒμ•„ μ˜€μ§€ μ•Šμ„ κ²ƒμž…λ‹ˆλ‹€.

원본 μ°ΎκΈ°

λͺ¨λ“  것에 λŒ€ν•œ 이야기, 톡찰λ ₯ 및 의견 예술 / λ¬Έν™” /…

    Daniel Lee-Jacobs

μž‘μ„±μž

ArtsHaus의 창립자 β€” 독창적 인 μ˜ˆμˆ μ„ λ°œκ²¬ν•˜κΈ°μœ„ν•œ ν”Œλž«νΌμž…λ‹ˆλ‹€. κΈ°μ—…κ°€. μ˜ˆμˆ  + 기술 + λ””μžμΈ λͺ¨λ“  것을 μ‚¬λž‘ν•˜λŠ” μ‚¬λž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