λ‹Ήμ‹ μ˜ λ‘λ‡Œκ°€ μ§œμ¦λ‚˜λŠ” 것을 증λͺ…ν•˜λŠ” 25 가지 μ°©μ‹œ



우리의 λ‡ŒλŠ” 지속적인 자극의 μ“°λ‚˜λ―Έλ₯Ό 걸러 λ‚΄κ³  μš°λ¦¬κ°€ μ•Œκ³ μžˆλŠ” ν˜„μ‹€μ„ μž¬ν˜„ν•˜κΈ° μœ„ν•΄ μ€‘μš”ν•œ 뢀뢄을 λͺ¨ μλ‹ˆλ‹€. κ·ΈλŸ¬λ‚˜ 당신이 ν˜„μ‹€μ΄λΌκ³  μƒκ°ν•˜λŠ” 것은 κ±°μ§“λ§μž…λ‹ˆλ‹€.

2015 년에 κ΅­κ°€κ°€ μ•„λ‹ˆλΌ THE WORLD λŠ” λ“œλ ˆμŠ€ μ˜ 색깔에 λŒ€ν•΄ κ²©λ ¬ν•˜κ²Œ λ…ΌμŸμ„ λ²Œμ˜€μŠ΅λ‹ˆλ‹€  νŒŒλž€μƒ‰κ³Ό 검정색 λ˜λŠ” 흰색과 κΈˆμƒ‰μž…λ‹ˆκΉŒ? νŒŒλž€μƒ‰κ³Ό 검정색이라고 말할 수 μžˆμ§€λ§Œ μΈν„°λ„·μ˜ 절반 μ •λ„λ§Œμ΄ λ™μ˜ν•©λ‹ˆλ‹€.

결과적으둜 κ³Όν•™μžλ“€μ‘°μ°¨   μ‚¬λžŒλ“€μ΄ μ™„μ „νžˆ λ‹€λ₯Έ 두 가지λ₯Ό λ³΄λŠ” μ΄μœ μ— λŒ€ν•΄ λ‹Ήν™© ν–ˆμŠ΅λ‹ˆλ‹€. ν•˜μ§€λ§Œ μ „λ°˜μ μœΌλ‘œμ΄ λ…Όλž€μ€ 근본적인 진싀을 λ°ν˜€μ€λ‹ˆλ‹€. μš°λ¦¬μ˜ λͺ¨λ“  λ‘λ‡Œκ°€ μ—‰λ§μž…λ‹ˆλ‹€. μš°λ¦¬μ˜ λ‘λ‡ŒλŠ” λ†€λΌμš΄ 업적을 이룰 수 μžˆμ§€λ§Œ, μš°λ¦¬κ°€ μƒκ°ν•˜λŠ” κ²ƒλ§Œ 큼 였λ₯˜κ°€ 거의 μ—†μŠ΅λ‹ˆλ‹€.

우리의 λ‡ŒλŠ” 지속적인 자극의 μ“°λ‚˜λ―Έλ₯Ό 걸러 λ‚΄κ³  μš°λ¦¬κ°€ μ•Œκ³ μžˆλŠ” ν˜„μ‹€μ„ μž¬ν˜„ν•˜κΈ° μœ„ν•΄ μ€‘μš”ν•œ 뢀뢄을 λͺ¨ μλ‹ˆλ‹€. κ·Έλ¦¬κ³  그듀은 거의 μ‹€μ‹œκ°„μœΌλ‘œμ΄ λͺ¨λ“  μž‘μ—…μ„ μˆ˜ν–‰ν•©λ‹ˆλ‹€. 생각해 보면 정말 μΈμƒμ μž…λ‹ˆλ‹€. κ·ΈλŸ¬λ‚˜ 여기에 λ¬Έμ œκ°€ μžˆμŠ΅λ‹ˆλ‹€. μš°λ¦¬κ°€ "ν˜„μ‹€"이라고 μƒκ°ν•˜λŠ” κ²ƒμ˜ 큰 λ©μ–΄λ¦¬λŠ” μ‹€μ œλ‘œ 게슀트λ₯Ό λ§Œλ“œλŠ” 우리의 λ‘λ‡Œλ‘œ κ΅¬μ„±λ©λ‹ˆλ‹€.

μš°λ¦¬λŠ” μ—°κ΅¬μžλ“€μ΄ 우리의 λ‘λ‡Œλ₯Ό μ†μ—¬μ„œ 그듀이 μ‹€μ œλ‘œ 보지 λͺ»ν•˜λŠ” 것을 λ³΄λŠ” 방법을 κ³ μ•ˆν–ˆκΈ° λ•Œλ¬Έμ— 이것을 μ•Œκ³  μžˆμŠ΅λ‹ˆλ‹€. μ΄ μž‘μ€ ν˜„μ‹€ λ²„μŠ€ν„°λŠ” μ°©μ‹œ ν˜„μƒμœΌλ‘œ μ•Œλ €μ Έ μžˆμŠ΅λ‹ˆλ‹€.

λ§ˆμ§€λ§‰μœΌλ‘œ λ³Έ μ˜ν™” λ‚˜ TV ν”„λ‘œκ·Έλž¨μ„ μƒκ°ν•΄λ³΄μ‹­μ‹œμ˜€. λ‹Ήμ‹ μ΄ μ΄μ•ΌκΈ°μ˜ 영ν–₯을 λ°›μ•˜μ„ μˆ˜λ„ μžˆμ§€λ§Œ, 당신은 κ·Έ 사건이 μΌμ–΄λ‚˜λŠ” 것을 μ‹€μ œλ‘œ 보지 λͺ»ν–ˆμŠ΅λ‹ˆλ‹€. μ†κΈ° μ‰¬μš΄ λ‡Œμ—λŠ” 일련의 λΉ λ₯Έ 정지 이미지가 ν‘œμ‹œλ˜μ–΄ 이벀트λ₯Όλ³΄κ³  μžˆλ‹€κ³  μƒκ°ν•˜κ²Œν–ˆμŠ΅λ‹ˆλ‹€. μ΄ μž‘μ€ νŠΈλ¦­μ„  νŒŒμ΄ ν˜„μƒμ΄λΌκ³  ν•©λ‹ˆλ‹€.

μš°λ¦¬λŠ” TVλ₯Ό ν™˜μƒμœΌλ‘œ μƒκ°ν•˜μ§€ μ•ŠμŠ΅λ‹ˆλ‹€.ν•˜μ§€λ§Œ 그것은 그것이 일반적이기 λ•Œλ¬Έμž…λ‹ˆλ‹€. κ·ΈλŸ¬λ‚˜ 문제의 진싀은 μš°λ¦¬κ°€ μ‰½κ²Œ 속일 μˆ˜μžˆλŠ” 슀컬 머쉬λ₯Ό μ΄μš©ν•˜λŠ” 것은 ν• λ¦¬μš°λ“œλΏμ΄λΌλŠ” κ²ƒμž…λ‹ˆλ‹€.

우리의 λ‘λ‡ŒλŠ” 크고 λ³΅μž‘ν•œ 세계λ₯Ό μ„±κ³΅μ μœΌλ‘œ 헀쳐 λ‚˜κ°ˆ 수 μžˆλ„λ‘ λ„μ™€μ£ΌλŠ” λ³΅μž‘ν•˜κ³  μ•„λ¦„λ‹€μš΄ κΈ°κ³„μ΄μ§€λ§Œ μ™„λ²½ν•˜μ§€λŠ” μ•ŠμŠ΅λ‹ˆλ‹€. μš°λ¦¬μ˜ λ‡Œκ°€ 정말 가끔 정말 μ–Όλ§ˆλ‚˜ μ§œμ¦λ‚˜λŠ”μ§€ 증λͺ…ν•˜λŠ”μ΄ μ°©μ‹œ ν˜„μƒμ„ ν™•μΈν•˜μ„Έμš”.

μ°Έκ³  :이 κΈ°λŠ₯의 일뢀 λΉ„λ””μ˜€λŠ” λ§Žμ€ μžκ·Ήμ„ μ œκ³΅ν•˜λ―€λ‘œ κ°„μ§ˆμ΄λ‚˜ μœ μ‚¬ν•œ μƒνƒœλ‘œ κ³ ν†΅λ°›λŠ” κ²ƒμœΌλ‘œ μ•Œλ €μ§„ μ‚¬λžŒλ“€μ΄ ν΄λ¦­ν•΄μ„œλŠ” μ•ˆλ©λ‹ˆλ‹€.

κ·Έλ¦¬λ“œ 자체 μˆ˜μ •

κ·Έλ¦¬λ“œ 자체 μˆ˜μ •

이것은 μ™„μ „νžˆ 멋진 κ·Έλ¦¬λ“œκ°€ 될 κ²ƒμž…λ‹ˆλ‹€. 단, 츑면이 λͺ¨λ‘ λ―Έμ³€κ³  λ©μ²­ν•œ κ²ƒμž…λ‹ˆλ‹€. κ³ μΉ  방법이 μžˆλ‹€λ©΄! μžˆμŠ΅λ‹ˆλ‹€! μΌμ’…μ˜! κ·Έλ¦¬λ“œ 쀑앙을 μ‘μ‹œν•˜λ©΄ 미친 μ£Όλ³€λΆ€κ°€ 슀슀둜 κ³ μ •λ˜κΈ° μ‹œμž‘ν•©λ‹ˆλ‹€. λ‡ŒλŠ” μ§ˆμ„œμ™€ κ·œμΉ™μ μΈ νŒ¨ν„΄μ— λŒ€ν•œ 편견이 있고 μ‹€μ œλ‘œ 츑면의 문제λ₯Ό "μˆ˜μ •"ν•  것이라고 μƒκ°λ©λ‹ˆλ‹€. μΆœμ²˜ )  

μƒμƒμ˜ 색상

μœ„μ˜ μž¬μƒμ„ λˆ„λ₯΄κ³  화면을 μ‘μ‹œν•˜μ‹­μ‹œμ˜€. μ΄λ―Έμ§€λŠ” 길을 따라 λ°”λ€Œκ³  λ‘λ‡ŒλŠ” ν₯미둜운 μΌμ‹œμ μΈ 효과λ₯Ό μΆ”κ°€ν•©λ‹ˆλ‹€. (ν˜„μ‹€μ„ ν™•μΈν•˜κΈ° μœ„ν•΄ λ’€λ‘œ μ „ν™˜ν•©λ‹ˆλ‹€.) 이것은 눈의 μˆ˜μš©μ²΄κ°€ λ„ˆλ¬΄ μžκ·Ήλ˜μ–΄ 사싀 후에도 μ—¬μ „νžˆ μ–Όμ–Όν•œ μž”μƒμ˜ μ˜ˆμž…λ‹ˆλ‹€. μ΄ 경우 λ³΄μƒ‰μœΌλ‘œ κ³Όλ„ν•˜κ²Œ λ³΄μ •λ©λ‹ˆλ‹€ (즉, λ‹¨μƒ‰μ˜ μ„ λͺ…ν•œ 흰색은 검은 μƒ‰μœΌλ‘œ, 주황색은 νŒŒλž€μƒ‰μœΌλ‘œ, νŒŒλž€μƒ‰μ€ μ‚΄μƒ‰μœΌλ‘œ λ³€ν•©λ‹ˆλ‹€).

μ–Όλ§ˆλ‚˜ λ§Žμ€ 검은 점을 μ…€ 수 μžˆμŠ΅λ‹ˆκΉŒ?

μ–Όλ§ˆλ‚˜ λ§Žμ€ 검은 점을 μ…€ 수 μžˆμŠ΅λ‹ˆκΉŒ?

닡은 0μž…λ‹ˆλ‹€. λ‹Ήμ‹ μ˜ 눈이 λ‹Ήμ‹ μ—κ²Œ λ§ν•˜λŠ” 것에도 λΆˆκ΅¬ν•˜κ³  검은 점은 μ—†μŠ΅λ‹ˆλ‹€. μ‹œμ•Ό μ£Όλ³€μ—λŠ” μ–΄λ‘‘κ²Œ λ³΄μ΄λŠ” 흰색 점만 μžˆμŠ΅λ‹ˆλ‹€. μ΄κ²ƒμ€ λˆˆλΆ€μ‹  격자 ν™˜μƒ μ˜ μ˜ˆμž…λ‹ˆλ‹€  κ³Όν•™μžλ“€μ€ λ‹€μ–‘ν•œ 이둠을 가지고 μžˆμ§€λ§Œ μ‹€μ œλ‘œμ΄ ν™˜μƒμ΄ μž‘λ™ν•˜λŠ” μ΄μœ μ— λŒ€ν•œ ν•©μ˜λŠ” μ—†μŠ΅λ‹ˆλ‹€.

이 지뢕은 μ–΄λ–€ λͺ¨μ–‘μž…λ‹ˆκΉŒ?

μœ„μ˜ λΉ„λ””μ˜€λ₯Όλ³΄μ‹­μ‹œμ˜€. λ‹Ήμ‹ μ˜ λ§ˆμŒμ€ μ „κ²½μ—μ„œ λ³΄λŠ” 것을 μ˜€ν•΄ ν• λΏλ§Œ μ•„λ‹ˆλΌ 배경의 거울 μ΄λ―Έμ§€μ—μ„œ μΌμ–΄λ‚˜λŠ” 일을 μ΄ν•΄ν•˜μ§€ λͺ»ν•˜λŠ” 것 κ°™μŠ΅λ‹ˆλ‹€. μ΄ μ˜€ν•΄λŠ” 1) λ‡Œκ°€ 단일 μ‹œμ  (예 : λΉ„λ””μ˜€)μ—μ„œ 깊이λ₯Ό μ •ν™•ν•˜κ²Œ λ Œλ”λ§ ν•  μˆ˜μ—†κ³  2) λ‡Œκ°€ 직각 (μ§€λΆ•μ˜ 곑선이 계속 될 경우 λ°œμƒν•˜λŠ” μ’…λ₯˜)을 "보기"λ₯Ό μ’‹μ•„ν•˜κΈ° λ•Œλ¬Έμ— λ°œμƒν•©λ‹ˆλ‹€. -지뢕 좕에 수직 인 평면을 λ§Œλ‚˜κ²Œλ©λ‹ˆλ‹€.) μΆœμ²˜ )

μ›€μ§μ΄λŠ” κ·Έλ¦Ό

μ›€μ§μ΄λŠ” κ·Έλ¦Ό

이 μ΄λ―Έμ§€λŠ” μ• λ‹ˆλ©”μ΄μ…˜μ΄ μ•„λ‹™λ‹ˆλ‹€. λ‚˜λ₯Ό 믿지 μ•ŠμŠ΅λ‹ˆκΉŒ? μ΄λ―Έμ§€μ˜ ν•œ λΆ€λΆ„ 만 쳐닀 보면 움직이지 μ•ŠλŠ” 것을 λ³Ό 수 μžˆμŠ΅λ‹ˆλ‹€. μ΄κ²ƒμ€ " μ£Όλ³€ λ“œλ¦¬ν”„νŠΈ ν™˜μƒ "의 μ˜ˆμž…λ‹ˆλ‹€ μ΄ μ°©μ‹œ ν˜„μƒμ€ λ‹€λ₯Έ νœ˜λ„λ₯Ό μ²˜λ¦¬ν•˜λŠ” 데 κ±Έλ¦¬λŠ” μ‹œκ°„ (νŠΉμ • μ˜μ—­μ˜ λΉ›μ˜ 강도)에 μ•½κ°„μ˜ 차이가 있기 λ•Œλ¬Έμ— λ°œμƒν•˜λŠ” κ²ƒμœΌλ‘œ μƒκ°λ©λ‹ˆλ‹€. μ΄λŸ¬ν•œ μ •μ‹  처리의 μ•½κ°„μ˜ 지연은 μ‹€μ œλ‘œ μ‘΄μž¬ν•˜μ§€ μ•ŠλŠ” μ›€μ§μž„μ„μΈμ§€ν•˜λ„λ‘ λ‡Œλ₯Ό μ†μž…λ‹ˆλ‹€.

μ„œν΄μ΄ μ„œν΄μ΄ 아닐 λ•Œ

μœ„μ˜ 원은 더 큰 원 μ•ˆμ—μ„œ νšŒμ „ν•˜λŠ” 일련의 μ μž…λ‹ˆλ‹€. λ¬΄μ—‡μ΄ 더 λΆ„λͺ…ν• κΉŒμš”? μ΄ νšŒμ „ν•˜λŠ” 고리가 μ–΄λ–»κ²Œ μ™„μ „νžˆ λ‹€λ₯Έμ§€ λΉ„λ””μ˜€λ₯Όλ³΄κ³  λ‡Œκ°€ 그것을 감지 ν•  수 μ—†λŠ”μ§€ ν™•μΈν•˜μ‹­μ‹œμ˜€.

이 선은 ν‰ν–‰ν•©λ‹ˆκΉŒ?

이 선은 ν‰ν–‰ν•©λ‹ˆκΉŒ?

λ‹Ήμ‹ μ˜ 눈이 λ‹Ήμ‹ μ—κ²Œ λ§ν•˜λŠ” 것에도 λΆˆκ΅¬ν•˜κ³  그듀은 κ·Έλ ‡μŠ΅λ‹ˆλ‹€. λ‘ 개의 λ‹€λ₯Έ "벽돌"의 높은 콘트라슀트 λ•Œλ¬Έμ— μΉ΄νŽ˜ λ²½ ν™˜μƒμ΄ μž‘동 ν•œλ‹€κ³  생각 λ©λ‹ˆλ‹€. μ΄λ―Έμ§€λ₯Ό 해석 ν•  λ•Œ 우리의 λ‡ŒλŠ” μ–΄λ‘μš΄ μ˜μ—­μ„ 밝은 μ˜μ—­μœΌλ‘œ "ν™•μ‚°"ν•˜λŠ” κ²½ν–₯이 μžˆμŠ΅λ‹ˆλ‹€.이 κΈ°λŠ₯은 μ‘°μ‚¬λΌκ³ ν•©λ‹ˆλ‹€ . μ΄ "μ›€μ§μž„"은 μ•„λ§ˆλ„ 잘λͺ»λœ λ’€ν‹€λ¦Ό 효과λ₯Ό μΌμœΌν‚€λŠ” 원인 일 κ²ƒμž…λ‹ˆλ‹€.

μ›€μ§μž„μ—†λŠ” μ›€μ§μž„

이 이미지λ₯Ό 보면 μ£Όλ³€μ˜ κΉœλ°•μ΄λŠ” 원이 μ™„μ „νžˆ κ³ μ •λ˜μ–΄ μžˆμ–΄λ„ μ›€μ§μ΄λŠ” κ²ƒμ²˜λŸΌ λ³΄μ΄λŠ” 것을 λ³Ό 수 μžˆμŠ΅λ‹ˆλ‹€ (ν•˜λ‚˜λ§Œ 쳐닀 보면 μ•Œ 수 μžˆμŠ΅λ‹ˆλ‹€). μ΄ ν™˜μƒμ€ Cornsweet νš¨κ³Όμ— κΈ°μΈν•˜λ©° , μ΄λŠ” λ‡Œκ°€ μ•½κ°„μ˜ 기울기 변화에 따라 정보λ₯Ό μ±„μšΈ λ•Œ λ°œμƒν•©λ‹ˆλ‹€. μΆœμ²˜ )

μ–΄λŠ 라인이 더 ν½λ‹ˆκΉŒ?

μ–΄λŠ 라인이 더 ν½λ‹ˆκΉŒ?

λ‘˜ λ‹€ λ˜‘κ°™μŠ΅λ‹ˆλ‹€! μ΄κ²ƒμ€ Ponzo ν™˜μƒ μ˜ μ˜ˆμž…λ‹ˆλ‹€ μ΄ μž‘μ€ νŠΈλ¦­μ€ 물체의 크기λ₯Ό νŒλ‹¨ν•˜κΈ° μœ„ν•΄ 인간 λ‘λ‡Œμ˜ λ°°κ²½ μ‚¬μš©μ„ ν™œμš©ν•©λ‹ˆλ‹€. μ΄λ―Έμ§€ )

λ‹Ήμ‹ μ˜ λ§ˆμŒμ€ 슀슀둜 μ†μž„μˆ˜λ₯Ό μ“Έ 수 μžˆμŠ΅λ‹ˆλ‹€

λ‹Ήμ‹ μ˜ λ‘λ‡ŒλŠ” κ°•λ ₯ν•œ κ²ƒμž…λ‹ˆλ‹€. κ·ΈλŸ¬λ‚˜ 그것은 λ•Œλ•Œλ‘œ μ•„μ£Ό μ‰½κ²Œ 속일 수 μžˆμŠ΅λ‹ˆλ‹€. κ·Έλ¦¬κ³  여기에 또 ν•˜λ‚˜μ˜ μ΄μƒν•œ 주름이 μžˆμŠ΅λ‹ˆλ‹€. 그것은 μ˜μ‹μ μœΌλ‘œ 슀슀둜λ₯Ό 속일 수 μžˆμŠ΅λ‹ˆλ‹€. μœ„λŠ” pareidolia λΌκ³  λΆˆλ¦¬λŠ” 것에 λŒ€ν•œ λŒ€ν‘œμ μΈ 예  μ΄μ§€λ§Œ, λ‡ŒλŠ” μ•„λ¬΄κ²ƒλ„μ—†λŠ” μ΅μˆ™ν•œ νŒ¨ν„΄μ„ μΈμ‹ν•©λ‹ˆλ‹€.

μœ„μ˜ λΉ„λ””μ˜€μ˜ 경우, λ§ˆμŒμ€ μ‹€μ œλ‘œ μ‘΄μž¬ν•˜μ§€ μ•ŠλŠ” μ›€μ§μž„μ„ μΈμ‹ν•©λ‹ˆλ‹€. 이것은 단지 μž„μ˜μ˜ 정적 μΌλΏμž…λ‹ˆλ‹€. κ·ΈλŸ¬λ‚˜ λ³΄μ‹œλ‹€μ‹œν”Ό λ§ˆμŒμ€ "μ™Όμͺ½, 였λ₯Έμͺ½"λ˜λŠ” "μœ„, μ•„λž˜"λ₯Ό μƒκ°ν•¨μœΌλ‘œμ¨ λͺ…λ°±ν•œ μ›€μ§μž„μ˜ λ°©ν–₯을 μ œμ–΄ ν•  수 μžˆμŠ΅λ‹ˆλ‹€. μΆœμ²˜ )

λ²Œμ§€ 효과

λ²Œμ§€ 효과

λ‹€μŒμ€ Dynamic Luminance-Gradient Effectλ₯Ό ν™œμš©ν•˜λŠ” ν™˜μƒ  μ΄λ©° μ°Έμ—¬κ°€ ν•„μš”ν•©λ‹ˆλ‹€. ν™”면에 더 κ°€κΉŒμ΄ λ‹€κ°€ κ°€λ©΄ μ€‘μ•™μ˜ 흰색 음영이 νœ˜λ„μ—μ„œ ν­λ°œν•˜λŠ” 것을 λ³Ό 수 μžˆμŠ΅λ‹ˆλ‹€.

당신은 λ‹Ήμ‹ μ˜ 색깔을 λͺ¨λ¦…λ‹ˆλ‹€

이 κ·Έλž˜ν”½ μ€‘κ°„μ—μžˆλŠ” 검은 색 μ‹­μžκ°€λ₯Ό μ‘μ‹œν•˜μ‹­μ‹œμ˜€. κ³§ 주변을 λŒμ•„ λ‹€λ‹ˆλŠ” 녹색 점이 보이기 μ‹œμž‘ν•  κ²ƒμž…λ‹ˆλ‹€. κ²°κ΅­, λͺ¨λ“  뢄홍빛이 λ„λŠ” 점이 사라지고 μ™Έλ‘œμš΄ 녹색 점이 κ°€μž₯자리λ₯Ό 따라 μ΄λ™ν•©λ‹ˆλ‹€. κ·ΈλŸ¬λ‚˜ 그것은 λͺ¨λ‘ κ±°μ§“λ§μž…λ‹ˆλ‹€. λ…Ήμƒ‰ 점이 μ—†μœΌλ©° 뢄홍색 점이 μ‹€μ œλ‘œ 사라지지 μ•ŠμŠ΅λ‹ˆλ‹€.

이것은 λΌμΌλ½ μ²΄μ΄μ„œ ν™˜μƒ μœΌλ‘œ μ•Œλ €μ Έ  μžˆμŠ΅λ‹ˆλ‹€. μ΄λŠ” μ•žμ„œ μ–ΈκΈ‰ ν•œ "파이 ν˜„μƒ"을 ν¬ν•¨ν•˜μ—¬ μ—¬λŸ¬ 가지 생리적 ν˜„μƒμ˜ μ‘°ν•©μœΌλ‘œ, μ—°μ†μ μœΌλ‘œ λΉ λ₯΄κ²Œ κ΄€μ°°λ˜λŠ” κ°œλ³„ λŒ€μƒ κ°„μ˜ 연속적인 μ›€μ§μž„μ„ κ°μ§€ν•©λ‹ˆλ‹€ (초기 μ˜ν™” κ°œλ°œμ— μ‚¬μš©λ¨).

λ˜ν•œ 눈의 νŠΉμ • 원뿔을 κ³Όλ„ν•˜κ²Œ μžκ·Ήν•˜λ©΄ νŠΉμ • μžκ·Ήμ— 영ν–₯을받지 μ•ŠλŠ” μ£Όλ³€ 원뿔이 λ‡Œμ— μ™„μ „νžˆ λ°˜λŒ€λ˜λŠ” 자극 (이 경우 녹색)을 λ³΄λ‚΄λ©΄μ„œ λˆˆμ—μžˆλŠ” νŠΉμ • 원뿔을 "ν”Όλ‘œ"μ‹œν‚¬ μˆ˜μžˆλŠ” μž”μƒ νš¨κ³Όλ„ ν¬ν•¨λ©λ‹ˆλ‹€.

우리의 λ‡ŒλŠ” μ‹œμ•Ό μ£Όλ³€μ—μžˆλŠ” νλ¦Ών•œ μžκ·Ήμ„ λ¬΄μ‹œν•˜λŠ” κ²½ν–₯이 있기 λ•Œλ¬Έμ— Troxler의 νŽ˜μ΄λ”© μ΄λΌλŠ” ν˜„μƒ   λ„ λ°œμƒν•©λ‹ˆλ‹€.

μ–΄λŠ 주황색 동그라미가 더 ν½λ‹ˆκΉŒ?

μ–΄λŠ 주황색 동그라미가 더 ν½λ‹ˆκΉŒ?

λ„€, λ‹Ήμ‹ μ˜ λ‡ŒλŠ” λ‹€μ‹œ μ§œμ¦μ΄λ‚©λ‹ˆλ‹€. μ£Όν™©μƒ‰ 원은 λ˜‘κ°™μŠ΅λ‹ˆλ‹€. μ΄κ²ƒμ€ Ebbinghaus ν™˜μƒμœΌλ‘œ μ•Œλ €μ Έ  μžˆμŠ΅λ‹ˆλ‹€. μ΄ μ°©μ‹œμ— λŒ€ν•œ 두 가지 μ£Όμš” μ‹œκ°μ  μš”μΈμ€ λ°”κΉ₯ μͺ½ 원과 μ•ˆμͺ½ 원 μ‚¬μ΄μ˜ 거리 차이와 "더 μž‘μ€"원을 λ‘˜λŸ¬μ‹Ό μ›μ˜ μ™„μ„±λ„λΌλŠ” 이둠이 μžˆμŠ΅λ‹ˆλ‹€. μ—¬κΈ°   μ— μ‹€μ‹œκ°„μœΌλ‘œ ν™˜μƒμ„ μ„€λͺ… ν•˜λŠ” μ• λ‹ˆλ©”μ΄μ…˜ μ΄ μžˆμŠ΅λ‹ˆλ‹€.

λΉ„ μ›€μ§μž„ λͺ¨μ…˜

μ—¬κΈ°μ—λŠ” 그림을 κ°€λ‘œ 질러 μ΄λ™ν•˜λŠ” 일련의 슬릿이 μžˆμœΌλ―€λ‘œ ν•œ λ²ˆμ— μž‘μ€ 정보 만 ν—ˆμš©ν•©λ‹ˆλ‹€. κ·ΈλŸ° λ‹€μŒ 우리의 λ‡ŒλŠ” μ—¬λŸ¬ λ‹¨κ³„μ˜ 간격을 μ±„μš°κ³  유체 μ›€μ§μž„μ„ λ³΄λŠ” κ²½ν—˜μ„ μž¬ν˜„ν•©λ‹ˆλ‹€. λ‹Ήμ‹ μ΄ 인간 λ‘λ‡Œμ˜ νž˜μ— λŒ€ν•΄ λ©μ²­ν•˜κ³  싀망 μŠ€λŸ½λ‹€κ³  λŠλ‚€λ‹€λ©΄ν•˜μ§€ λ§ˆμ‹­μ‹œμ˜€. λ³΄μ‹œλ‹€μ‹œν”Όμ΄ λΉ„λ””μ˜€μ˜ 고양이도 μ†μ•˜μŠ΅λ‹ˆλ‹€.

λͺ¨λ“  것이 μˆ˜μ±„ν™”μ²˜λŸΌ λ³΄μ΄λŠ” μ΄μœ λŠ” λ¬΄μ—‡μž…λ‹ˆκΉŒ?

λͺ¨λ“  것이 μˆ˜μ±„ν™”μ²˜λŸΌ λ³΄μ΄λŠ” μ΄μœ λŠ” λ¬΄μ—‡μž…λ‹ˆκΉŒ?

그렇지 μ•ŠμŠ΅λ‹ˆλ‹€. κ·Έκ²ƒμ€ 우리의 λ‡Œκ°€ μš°λ¦¬μ—κ²Œ λ§ν•˜λŠ” 더 λ§Žμ€ κ±°μ§“λ§μž…λ‹ˆλ‹€. μ΄ μ΄λ―Έμ§€μ—λŠ” μŒμ˜μ΄μ—†κ³  μ„ λ§Œ μžˆμŠ΅λ‹ˆλ‹€. μ΄κ²ƒμ„  μˆ˜μ±„ν™” ν™˜μƒμ΄λΌκ³  ν•©λ‹ˆλ‹€. μ΄κ²ƒμ€ λ‹€κ°ν˜•μ— 밝은 μ„ μœΌλ‘œ 이루어진 경계가 있고 λ³΄μƒ‰μ˜ 더 μ–΄λ‘μš΄ μ„ μœΌλ‘œ κ²½κ³„κ°€μžˆλŠ” 경우 λ°œμƒν•©λ‹ˆλ‹€. λ‡Œκ°€ 더 밝은 μƒ‰μƒμœΌλ‘œ λͺ¨μ–‘을 "μ±„μš°λ„λ‘"μ†μ΄κ²Œλ©λ‹ˆλ‹€. μ΄λ―Έμ§€ )

크기 문제

μš°λ¦¬λŠ” μž”μƒμ˜ μˆ˜λ§Žμ€ 예λ₯Ό λ³΄μ•˜μŠ΅λ‹ˆλ‹€. κ·Έ κ²°κ³Ό λ‡ŒλŠ” μ΄μ „μ˜ μžκ·Ήμ— κΈ°μ΄ˆν•˜μ—¬ μ‘΄μž¬ν•˜μ§€ μ•ŠλŠ” 색을 "보도둝"μžκ·Ήμ„λ°›μŠ΅λ‹ˆλ‹€. κ·ΈλŸ¬λ‚˜ μœ„μ˜ λΉ„λ””μ˜€μ—μ„œ λ³Ό 수 μžˆλ“―μ΄ 사후 μ΄λ―Έμ§€μ˜ μ΄μ•ΌκΈ°λŠ” 훨씬 더 λ³΅μž‘ν•©λ‹ˆλ‹€. λ‡ŒλŠ” 후속 자극의 크기에 따라 λ‹€λ₯Έ 색상을 보도둝 속일 수 μžˆμŠ΅λ‹ˆλ‹€. μΆœμ²˜ )

λ‚˜μ„ μ΄ λ‚˜μ„ μ΄ 아닐 λ•Œ

λ‚˜μ„ μ΄ λ‚˜μ„ μ΄ 아닐 λ•Œ

λ‚˜μ„  λͺ¨μ–‘이 λ©‹μ§€κ΅°μš”. μ—¬κΈ°μ—μ„œ 더 이상 λ…Όμ˜ ν•  것이 μ—†λ‹€κ³  μƒκ°ν•©λ‹ˆλ‹€ .... μ•„λ‹ˆ, μž μ‹œλ§Œ μš”. λ‚˜μ„ ν˜•μ„ 따라 손가락을 μ›€μ§μ—¬μ„œ 길이λ₯Ό 움직일 수 μžˆλŠ”μ§€ ν™•μΈν•˜μ‹­μ‹œμ˜€. μ—¬κΈ°μ„œ λ­”κ°€ λ²—μ–΄λ‚œ 것 κ°™μŠ΅λ‹ˆλ‹€.

이것은  ν”„λ ˆμ΄μ € λ‚˜μ„  ν™˜μƒ μž…λ‹ˆλ‹€. λ‹Ήμ‹ μ˜ 눈이 λ‹Ήμ‹ μ—κ²Œ λ§ν•˜λŠ” 것에도 λΆˆκ΅¬ν•˜κ³ , λ‚˜μ„ μ€ μ‹€μ œλ‘œ 일련의 λ™μ‹¬μ›μž…λ‹ˆλ‹€. λ°°κ²½ νŒ¨ν„΄μ€ 그림을 λ„ˆλ¬΄ ν—·κ°ˆ 리게 λ§Œλ“€μ–΄ λ‡Œκ°€ μ‹€μ œλ‘œ μ‘΄μž¬ν•˜μ§€ μ•ŠλŠ” 정보λ₯Ό 채 μ›λ‹ˆλ‹€.

μΆ€μΆ”λŠ” νŽΈμ§€

μœ„μ˜ λΉ„λ””μ˜€λ₯Όλ³΄μ‹­μ‹œμ˜€. κ·Έ νŽΈμ§€λ“€μ΄ 움직이고 μžˆλ‹€κ³  μƒκ°ν•˜μ„Έμš”? κ·Έλ“€μ€ μ•„λ‹ˆλ‹€. μ΄ μ‹œμ μ—μ„œ μ € λ˜λŠ” λΉ„λ””μ˜€ μ œμž‘μžλ₯Ό μ‹ λ’°ν•˜κ±°λ‚˜ μžμ‹ μ„ 확인할 수 μžˆμŠ΅λ‹ˆλ‹€. μ’…μ΄μ²˜λŸΌ 곧은 λͺ¨μ„œλ¦¬λ₯Ό κ°€μ Έλ‹€κ°€ κΈ€μžμ˜ μœ—λΆ€λΆ„μ— λŒ€λ©΄ μ™„λ²½ν•˜κ²Œ κ³ μ •λ˜μ–΄ μžˆμŒμ„ μ•Œ 수 μžˆμŠ΅λ‹ˆλ‹€. λ³€ν™”ν•˜λŠ” μ±„μš°κΈ° μ‰μ΄λ“œλŠ” λ‡Œλ₯Ό 속여 μΌμ–΄λ‚˜μ§€ μ•ŠλŠ” μ›€μ§μž„μ„ λ³΄κ²Œν•©λ‹ˆλ‹€. μΆœμ²˜ )

색상이 μ•„λ‹Œ 색상

색상이 μ•„λ‹Œ 색상

μ–Έλœ»λ³΄κΈ°μ— 그림에 겹쳐진 반투λͺ… νŒŒλž€μƒ‰ 원이 ν‘œμ‹œλ˜μ–΄μ•Όν•˜μ§€λ§Œ μ‹€μ œλ‘œλŠ” 그렇지 μ•ŠμŠ΅λ‹ˆλ‹€. ν•˜λŠ˜μƒ‰ 얼룩은 λ„€μ˜¨ μ»¬λŸ¬κ°€ νΌμ§€λŠ” κ²ƒμœΌλ‘œ μ•Œλ €μ§„ μ°©μ‹œμ˜ κ²°κ³Όμž…λ‹ˆλ‹€  μˆ˜μ±„ν™” νš¨κ³Όμ™€ λΉ„μŠ·ν•˜κ²Œ, λ‹Ήμ‹ μ˜ λ‡ŒλŠ” λ„€κ±°ν‹°λΈŒ 곡간에 색을 λ”ν•˜λ„λ‘ μ†μ˜€μŠ΅λ‹ˆλ‹€.

μ™€μš°μ˜ μ›Œν”„

이것은 λ‚΄κ°€ λ³Έ 것 쀑 κ°€μž₯ 효과적인 ν™˜μƒ 쀑 ν•˜λ‚˜μž…λ‹ˆλ‹€. μ€‘앙에 μ§‘μ€‘ν•˜κ³  κΈ€μžκ°€ λ”°λΌκ°€λŠ” λ™μ•ˆ μ½λŠ”λ‹€λ©΄, μ†Œμš©λŒμ΄ λͺ¨μ–‘κ³Ό μƒ‰μƒμ˜ μ†Œμš©λŒμ΄κ°€ 주변에 ν˜•μ„±λ˜λŠ” 것을 발견 ν•  κ²ƒμž…λ‹ˆλ‹€ (ν•˜μ§€λ§Œ μΆ”κ°€ 된 색상은 μ—†μŠ΅λ‹ˆλ‹€. λͺ¨λ‘ ν™˜μƒμž…λ‹ˆλ‹€). μ΄ νš¨κ³ΌλŠ” μ‹œμ²­μ„ 쀑단 ν•œ 후에도 λͺ‡ 초 λ™μ•ˆ μ§€μ†λ©λ‹ˆλ‹€. μš°μ™€.

이 μ½”λΌλ¦¬μ˜ λ‹€λ¦¬λŠ” λͺ‡ κ°œμž…λ‹ˆκΉŒ?

이 μ½”λΌλ¦¬μ˜ λ‹€λ¦¬λŠ” λͺ‡ κ°œμž…λ‹ˆκΉŒ?

μž μ‹œ μ³λ‹€λ³΄μ„Έμš”. μ—¬κΈ°μ„œ 무슨 일이 μΌμ–΄λ‚˜κ³  μžˆλŠ”μ§€ μ•Œμ•„λ‚Ό κ²ƒμž…λ‹ˆλ‹€. μ΄κ²ƒμ€ μ…°νΌλ“œ 코끼리 λΌκ³  λΆˆλ¦¬λŠ”  μΈμ§€ 적 ν™˜μƒ μ˜ ν•œ ν˜•νƒœλ‘œ  , 세계에 λŒ€ν•œ 우리의 가정이 μœ„μ‘° 된 μ΄λ―Έμ§€λ‘œ 도전 λ°›λŠ”λ‹€.

Gravity Hill의 μ‹ λΉ„

μ „ 세계적 μœΌλ‘œ 쀑λ ₯ μ–Έλ•μ΄λΌλŠ” ν˜„상이 μžˆλŠ”λ° , λ„λ‘œμ˜ 내리막 경사가 였λ₯΄λ§‰ κ²½μ‚¬μ²˜λŸΌ λ³΄μ΄λŠ” ν˜„μƒμž…λ‹ˆλ‹€. μ΄κ²ƒμ€ 물이 였λ₯΄λ§‰μœΌλ‘œ 흐λ₯΄κ³  μžλ™μ°¨κ°€ 언덕 μœ„λ‘œ 후진 ν•  수 μžˆλ‹€λŠ” μ°©μ‹œλ₯Ό λ§Œλ“­λ‹ˆλ‹€. μ΄ 지점을 μ„€λͺ…ν•˜κΈ° μœ„ν•΄ λ§Žμ€ λ„μ‹œ 전섀이 μ‘΄μž¬ν•˜μ§€λ§Œ, 그것은 자기 μ μ΄κ±°λ‚˜ μ΄ˆμžμ—°μ  인 것보닀 λ„λ‘œκ°€ μˆ˜ν‰μ„ μ— λΉ„ν•΄ μ–΄λ–»κ²Œ 지ν–₯λ˜λŠ”μ§€μ™€ 더 관련이 μžˆμŠ΅λ‹ˆλ‹€.

μ–΄λŠ μͺ½μ„ 가리킀고 μžˆμŠ΅λ‹ˆκΉŒ?

μ–΄λŠ μͺ½μ„ 가리킀고 μžˆμŠ΅λ‹ˆκΉŒ?

이 고전적인 와이어 ν”„λ ˆμž„ λ“œλ‘œμž‰μ„ Necker 큐브 λΌκ³ ν•©λ‹ˆλ‹€ νλΈŒμ˜ μ‹€μ œ λ°©ν–₯을 κ²°μ •ν•˜λŠ” μ‹œκ°μ  λ‹¨μ„œκ°€μ—†λŠ”μ΄ μ°©μ‹œ ν˜„μƒμœΌλ‘œ 인해 λ‡ŒλŠ” μ•žλ©΄μ΄ 였λ₯Έμͺ½ 상단 λ˜λŠ” μ™Όμͺ½ ν•˜λ‹¨μ„ ν–₯ν•˜κ³  μžˆλ‹€κ³  μƒκ°ν•˜κ²Œλ©λ‹ˆλ‹€.

κ·Έλ…€λŠ” μ–΄λŠ λ°©ν–₯으둜 νšŒμ „ν•˜κ³  μžˆμŠ΅λ‹ˆκΉŒ?

Spinning Dancer ν™˜μƒμ€ μ›ν˜•μœΌλ‘œ νšŒμ „ν•˜λŠ” λŒ„μ„œμ˜ 싀루엣 이미지λ₯Ό λ¬˜μ‚¬ν•˜μ§€λ§Œ κ·Έλ…€λŠ” μ–΄λ–€ λ°©ν–₯으둜 νšŒμ „ν•©λ‹ˆκΉŒ? μ–΄λ–€ μ‚¬λžŒλ“€μ€ μ‹œκ³„ λ°©ν–₯으둜 λ§ν•˜κ³  λ‹€λ₯Έ μ‚¬λžŒλ“€μ€ μ‹œκ³„ λ°˜λŒ€ λ°©ν–₯으둜 λ§ν•˜λ©° λ§Žμ€ μ‚¬λžŒλ“€μ€ ν™˜μƒμ΄ μ‹€μ œλ‘œ λ°©ν–₯을 λ°”κΎΌλ‹€κ³ λ³΄κ³ ν–ˆμŠ΅λ‹ˆλ‹€. κ·Έ μ΄μœ λŠ” κΉŠμ΄μ— λŒ€ν•œ μ μ ˆν•œ 기쀀점이 μ—†μœΌλ©΄ λ‡Œκ°€ νšŒμ „ ν•  λ•Œ 인물의 λͺ¨μ–‘κ³Ό λ°©ν–₯에 속기 λ•Œλ¬Έμž…λ‹ˆλ‹€.

λΆˆκ°€λŠ₯ν•  μ •λ„λ‘œ λ°©ν–₯ 감각 상싀

λΆˆκ°€λŠ₯ν•  μ •λ„λ‘œ λ°©ν–₯ 감각 상싀

κ°€μž₯ 유λͺ…ν•œ 물체 쀑 ν•˜λ‚˜λŠ” λΆˆκ°€λŠ₯ν•œ 삼지창 μœΌλ‘œ ν•œμͺ½ λμ—λŠ” μ„Έ 개의 μ›ν†΅ν˜• κ°ˆλž˜κ°€ 있고 λ‹€λ₯Έ μͺ½ λμ—λŠ” 두 개의 μ •μ‚¬κ°ν˜• κ°ˆλž˜κ°€ μžˆμŠ΅λ‹ˆλ‹€. μ΄λ―Έμ§€λŠ” λ„€κ±°ν‹°λΈŒ 곡간을 μ‚¬μš©ν•˜μ—¬ μ‹œμ²­μžκ°€ μ–‘μͺ½μ΄ 합리적이라고 μƒκ°ν•˜λ„λ‘ 속이지 만 전체 κ°œμ²΄λŠ” λΆˆκ°€λŠ₯ν•©λ‹ˆ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