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얡은 λ‡Œκ°€ μ–΄λ–»κ²Œ κ΅¬μ„±λ˜μ–΄ 

μžˆλŠ”μ§€λ₯Ό λ³΄μ—¬μ£ΌλŠ” 

'지문'을 λ§Œλ“­λ‹ˆλ‹€.


μš”μ•½ : μ—°κ΅¬μ›λ“€μ€ κΈ°μ–΅ νšŒμƒμ— κΈ°μ—¬ν•˜λŠ” λ‡Œ λ„€νŠΈμ›Œν¬μ—μ„œ 정보 처리λ₯Όμœ„ν•œ ν—ˆλΈŒ μ—­ν• μ„ν•˜λŠ” μ—¬λŸ¬ λ‡Œ μ˜μ—­μ„ ν™•μΈν–ˆμŠ΅λ‹ˆλ‹€. κ·Έλ“€μ€ μ΄λŸ¬ν•œ λ„€νŠΈμ›Œν¬ λ‚΄μ˜ ν™œμ„±ν™” νŒ¨ν„΄μ΄ 개인적 μˆ˜μ€€μ˜ 리콜 μ„ΈλΆ€ 사항 및 상상λ ₯을 기반으둜 개인 μˆ˜μ€€μ—μ„œ μ–΄λ–»κ²Œ λ‹€λ₯Έμ§€ κ΄€μ°°ν–ˆμŠ΅λ‹ˆλ‹€.


좜처 : λ‘œμ²΄μŠ€ν„° λŒ€ν•™κ΅

인간 λ‘λ‡Œμ˜ κ΄‘λ²”μœ„ν•œ ꡬ쑰와 쑰직은 λ³΄νŽΈμ μ΄μ§€λ§Œ, μƒˆλ‘œμš΄ μ—°κ΅¬λŠ” μ‚¬λžŒλ“€μ΄ 일반적인 μ‹œλ‚˜λ¦¬μ˜€λ₯Ό μž¬κ΅¬μ„±ν•˜λŠ” 방법 κ°„μ˜ 차이λ₯Ό λ‡Œ ν™œλ™μ—μ„œ κ΄€μ°°ν•˜κ³  μ •λŸ‰ν™” ν•  μˆ˜μžˆλŠ” 방법을 λ³΄μ—¬μ€λ‹ˆλ‹€. μ΄λŸ¬ν•œ λ…νŠΉν•œ μ‹ κ²½ 학적 νŠΉμ§•μ€ ꢁ극적으둜 μ•ŒμΈ ν•˜μ΄λ¨Έ 병과 같은 μž₯μ• μ˜ 치료λ₯Ό μ΄ν•΄ν•˜κ³  μ—°κ΅¬ν•˜κ³  κ°œμ„ ν•˜λŠ” 데 μ‚¬μš©λ  수 μžˆμŠ΅λ‹ˆλ‹€.


Feng (Vankee) Lin, Ph.D., RNμ€β€œμ‚¬λžŒλ“€μ΄ λΉ„μŠ·ν•œ μœ ν˜•μ˜ 사건을 상상할 λ•Œ 각자 λ‹€λ₯Έ κ²½ν—˜μ„ 가지고 있기 λ•Œλ¬Έμ— λ‹€λ₯΄κ²Œ ν–‰λ™ν•©λ‹ˆλ‹€.”라고 λ§ν–ˆμŠ΅λ‹ˆλ‹€.β€œμš°λ¦¬μ˜ μ—°κ΅¬λŠ” μš°λ¦¬κ°€ μΈκ°„μ˜ λ‡Œμ™€ κ΄€λ ¨λœ λ³΅μž‘ν•œ 정보λ₯Ό 해독 ν•  수 μžˆμŒμ„ λ³΄μ—¬μ€λ‹ˆλ‹€. 일상 μƒν™œμ— μ μš©ν•˜κ³  각 개인의 κΈ°μ–΅ 된 κ²½ν—˜μ— 고유 ν•œ μ‹ κ²½ '지문'을 μ‹λ³„ν•©λ‹ˆλ‹€.” Lin은 University of Rochester Del Monte μ‹ κ²½ κ³Όν•™ μ—°κ΅¬μ†Œμ˜ λΆ€κ΅μˆ˜μ΄λ©° Nature Communications μ €λ„μ— 싀린이 μ—°κ΅¬μ˜ 곡동 μ €μžμž…λ‹ˆλ‹€  .

이 μ—°κ΅¬μ—μ„œ 연ꡬ원듀은 26 λͺ…μ˜ μ°Έκ°€μžμ—κ²Œ μš΄μ „, κ²°ν˜Όμ‹ 참석, 외식과 같은 일반적인 μ‹œλ‚˜λ¦¬μ˜€λ₯Ό νšŒμƒν•˜λ„λ‘ μš”μ²­ν–ˆμŠ΅λ‹ˆλ‹€. μ‹œλ‚˜λ¦¬μ˜€λŠ” 각 μ°Έκ°€μžκ°€ λ‹€λ₯΄κ²Œ μž¬κ΅¬μ„± ν•  μˆ˜μžˆμ„λ§ŒνΌ μΆ©λΆ„νžˆ κ΄‘λ²”μœ„ν–ˆμŠ΅λ‹ˆλ‹€. μ˜ˆλ₯Ό λ“€μ–΄, 연ꡬ원이 μžμ› λ΄‰μ‚¬μžλ“€μ—κ²Œ μΆ€κ³Ό κ΄€λ ¨λœ 사건을 μƒμƒν•˜κ²Œ κΈ°μ–΅ν•˜κ³  μ„€λͺ…ν•˜λ„λ‘ μš”μ²­ν–ˆμ„ λ•Œ ν•œ μ‚¬λžŒμ€ 딸이 λŒ„μŠ€ 리사이틀에 μ°Έμ—¬ν•˜λŠ” 것을 λ³΄μ•˜κ³  λ‹€λ₯Έ μ‚¬λžŒμ€ Bar Mitzvahμ—μ„œ 좀을 μΆ”λŠ” λͺ¨μŠ΅μ„ 상상할 수 μžˆμŠ΅λ‹ˆλ‹€.

μ°Έκ°€μžμ˜ ꡬ두 μ„€λͺ…은 λ‹¨μ–΄μ˜ 의미λ₯Ό κ·Όμ‚¬ν™”ν•˜κ³  μ„€λͺ…μ˜ λ§₯락을 숫자둜 ν‘œν˜„ν•˜λŠ” 계산 μ–Έμ–΄ λͺ¨λΈμ— λ§€ν•‘λ˜μ—ˆμŠ΅λ‹ˆλ‹€. λ˜ν•œ κΈ°μ–΅ 된 κ²½ν—˜μ΄ μ†Œλ¦¬, 색상, μ›€μ§μž„ 및 λ‹€μ–‘ν•œ 감정과 μ–Όλ§ˆλ‚˜ κ°•ν•˜κ²Œ μ—°κ΄€λ˜μ–΄ μžˆλŠ”μ§€ λ“±μ˜ 츑면을 ν‰κ°€ν•˜λ„λ‘ μš”μ²­ λ°›μ•˜μŠ΅λ‹ˆλ‹€.

그런 λ‹€μŒ 연ꡬ μ§€μ›μžλ“€μ€ κΈ°λŠ₯적 MRI (fMRI)에 배치되고 μ—°κ΅¬μžλ“€μ΄ ν™œμ„±ν™” 된 λ‡Œ μ˜μ—­μ„ μΈ‘μ •ν•˜λŠ” λ™μ•ˆ κ²½ν—˜μ„ μž¬κ΅¬μ„±ν•˜λ„λ‘ μš”μ²­ν–ˆμŠ΅λ‹ˆλ‹€. fMRI 데이터와 λŒ€μƒμ˜ ꡬ두 μ„€λͺ… 및 등급을 μ‚¬μš©ν•˜μ—¬ 연ꡬ원은 ν•΄λ‹Ή 개인의 κ²½ν—˜κ³Ό κ΄€λ ¨λœ λ‡Œ ν™œλ™ νŒ¨ν„΄μ„ 뢄리 ν•  μˆ˜μžˆμ—ˆμŠ΅λ‹ˆλ‹€. μ˜ˆλ₯Ό λ“€μ–΄ μ°Έκ°€μžκ°€ μ‹œλ‚˜λ¦¬μ˜€μ—μ„œ λΉ¨κ°„λΆˆμ„ 톡해 μš΄μ „ν•˜λŠ” 것을 μƒμƒν–ˆλ‹€λ©΄, μ›€μ§μž„κ³Ό 색상을 νšŒμƒν•˜λŠ” 것과 κ΄€λ ¨λœ λ‡Œ μ˜μ—­μ΄ ν™œμ„±ν™” 될 κ²ƒμž…λ‹ˆλ‹€. μ΄ 데이터λ₯Ό μ‚¬μš©ν•˜μ—¬ μ—°κ΅¬μžλ“€μ€ 각 μ°Έκ°€μžμ˜ λ‡Œ κΈ°λŠ₯ λͺ¨λΈμ„ κ΅¬μΆ•ν•˜μ—¬ 본질적으둜 μ‹ κ²½ ν™œλ™μ˜ 고유 ν•œ μ‹ ν˜Έλ₯Ό μƒμ„±ν–ˆμŠ΅λ‹ˆλ‹€.

연ꡬ원듀은 μ‚¬λžŒ, 사물, μž₯μ†Œ, 감정 및 감각에 λŒ€ν•œ 정보λ₯Ό νšŒμƒν•˜λŠ” 데 κΈ°μ—¬ν•˜λŠ” λ‡Œ λ„€νŠΈμ›Œν¬λ₯Ό 톡해 정보λ₯Ό μ²˜λ¦¬ν•˜λŠ” ν—ˆλΈŒ μ—­ν• μ„ν•˜λŠ” λ‡Œμ˜ μ—¬λŸ¬ μ˜μ—­μ„ 식별 ν•  μˆ˜μžˆμ—ˆμŠ΅λ‹ˆλ‹€. νŒ€μ€ λ˜ν•œ 각 개인의 κΈ°μ–΅κ³Ό μƒμƒμ˜ μ„ΈλΆ€ 사항에 따라 μ΄λŸ¬ν•œ λ„€νŠΈμ›Œν¬ λ‚΄μ˜ ν™œμ„±ν™” νŒ¨ν„΄μ΄ κ°œλ³„ μˆ˜μ€€μ—μ„œ μ–΄λ–»κ²Œ λ‹€λ₯Έμ§€ κ΄€μ°° ν•  μˆ˜μžˆμ—ˆμŠ΅λ‹ˆλ‹€.



νŒ€μ€ λ˜ν•œ 각 개인의 κΈ°μ–΅κ³Ό μƒμƒμ˜ μ„ΈλΆ€ 사항에 따라 μ΄λŸ¬ν•œ λ„€νŠΈμ›Œν¬ λ‚΄μ˜ ν™œμ„±ν™” νŒ¨ν„΄μ΄ κ°œλ³„ μˆ˜μ€€μ—μ„œ μ–΄λ–»κ²Œ λ‹€λ₯Έμ§€ κ΄€μ°° ν•  μˆ˜μžˆμ—ˆμŠ΅λ‹ˆλ‹€. μ΄λ―Έμ§€κ°€ 곡개 도메인에 μžˆμŠ΅λ‹ˆλ‹€.

β€œμΈμ§€ κ³Όν•™μ˜ λͺ©ν‘œ 쀑 ν•˜λ‚˜λŠ” μΈκ°„μ˜ λ‡Œκ°€ 기얡을 ν‘œν˜„ν•˜κ³  μ‘°μž‘ν•˜λŠ” 방법을 μ΄ν•΄ν•˜λŠ” κ²ƒμž…λ‹ˆλ‹€.”라고 Del Monte μ‹ κ²½ κ³Όν•™ μ—°κ΅¬μ†Œμ˜ Andrew Anderson λ°•μ‚¬λŠ”μ΄ μ—°κ΅¬μ˜ 곡동 μ €μžμž…λ‹ˆλ‹€. "이 μ—°κ΅¬λŠ” fMRIκ°€ 각 개인의 고유 ν•œ κ²½ν—˜μ„ λ°˜μ˜ν•˜λŠ” λ³΅μž‘ν•œ 상상 된 μ‚¬κ±΄μ˜ μ‹ κ²½ ν‘œν˜„μ—μ„œ μ˜λ―ΈμžˆλŠ” λŒ€μΈ 관계 차이λ₯Ό μ‹λ³„ν•˜κΈ°μ— μΆ©λΆ„ν•œ μ‹ ν˜Έλ‘œ λ‡Œ ν™œλ™μ„ μΈ‘μ • ν•  수 μžˆμŒμ„ λ³΄μ—¬μ€λ‹ˆλ‹€."

μ €μžλ“€μ€ λ‡Œκ°€ μ–΄λ–»κ²Œ μ—°κ²°λ˜μ–΄ μžˆλŠ”μ§€μ— λŒ€ν•œ 이해λ₯Ό λ„“νžˆλŠ” 것 외에도, 그듀이 ν™•μΈν•œ μ£Όμš” μ˜μ—­ 쀑 λ§Žμ€ 뢀뢄이 λ‚˜μ΄κ°€ 듀어감에 따라 κΈ°λŠ₯이 μ €ν•˜λ˜λŠ” κ²½ν–₯이 있으며 μ•ŒμΈ ν•˜μ΄λ¨Έμ™€ 같은 μ§ˆλ³‘μ—μ„œ λ°œμƒν•˜λŠ” 퇴화에 μ·¨μ•½ν•˜λ‹€κ³  μ§€μ ν•©λ‹ˆλ‹€. μ΄ λ°œκ²¬μ€ 치맀, μ •μ‹  뢄열증, μš°μšΈμ¦μ„ ν¬ν•¨ν•œ λΆˆκ·œμΉ™ν•œ κΈ°μ–΅λ ₯ 결핍과 κ΄€λ ¨λœ μž₯μ• λ₯Ό μ§„λ‹¨ν•˜κ³  μ—°κ΅¬ν•˜λŠ” μƒˆλ‘œμš΄ λ°©λ²•μœΌλ‘œ μ΄μ–΄μ§ˆ 수 있으며, μΉ˜λ£Œλ²•μ„ κ°œμΈν™”ν•˜κ³  μ–΄λ–€ μΉ˜λ£Œλ²•μ΄ 더 νš¨κ³Όμ μΈμ§€ μ˜ˆμΈ‘ν•  수 μžˆμŠ΅λ‹ˆλ‹€.

μΆ”κ°€ 곡동 μ €μžλ‘œλŠ” λ‘œμ²΄μŠ€ν„° λŒ€ν•™κ΅μ˜ Kelsey McDermott, Brian Rooks, Kathi Heffner 및 David Dodell-Federκ°€ μžˆμŠ΅λ‹ˆλ‹€.

자금 : μ΄ μ—°κ΅¬λŠ” ꡭ립 λ³΄κ±΄μ›μ˜ μ€‘κ°œ κ³Όν•™ λ°œμ „μ„μœ„ν•œ ꡭ립 센터와 μ€‘κ°œ κ³Όν•™ μ—°κ΅¬μ†Œ URMC μž„μƒμ˜ μ§€μ›μœΌλ‘œ μžκΈˆμ„ 지원 λ°›μ•˜μŠ΅λ‹ˆλ‹€.


μš”μ•½

일반적인 κ²½ν—˜μ„ 상상할 λ•Œ μœ λ„ 된 λ‡Œ ν™œλ™μ—μ„œ 개인의 정체성을 해독

λͺ¨λ“  μ‚¬λžŒμ€ 일반적인 사건을 λ‹€λ₯΄κ²Œ κ²½ν—˜ν•©λ‹ˆλ‹€. μ΄κ²ƒμ€ 사건이 재창쑰 될 λ•Œ 개인 μ •μ²΄μ„±μ˜ μ‹ κ²½ μ‹ ν˜Έλ₯Ό μ œκ³΅ν•˜λŠ” 개인 κΈ°μ–΅μœΌλ‘œ 이어진닀. μš°λ¦¬λŠ” μ΄λŸ¬ν•œ μ„œλͺ…이 λ‡Œ ν™œλ™μ—μ„œ 읽을 수 μžˆλ‹€λŠ” 초기 증거λ₯Ό μ œμ‹œν•©λ‹ˆλ‹€. μ΄λ₯Ό μœ„ν•΄ μš°λ¦¬λŠ” λ‹€λ₯Έ 이벀트의 μ‹ κ²½ ν‘œν˜„μ„ κ΅¬λ³„ν•˜κΈ° μœ„ν•΄ 일반적인 κ·Έλ£Ή μˆ˜μ€€μ˜ 계산 의미 λͺ¨λΈμ„ λ°°ν¬ν–ˆμ§€λ§Œ 이벀트 ν‘œν˜„μ—μ„œ λŒ€μΈ κ΄€κ³„μ˜ 차이λ₯Ό λ“œλŸ¬λ‚΄μ§€ μ•Šμ€ 이전 μž‘μ—…μ„ λ„˜μ–΄μ„œ μ§„ν–‰ν•©λ‹ˆλ‹€. μš°λ¦¬λŠ” 26 λͺ…μ˜ μ°Έκ°€μžκ°€ 20 가지 일반적인 μ‹œλ‚˜λ¦¬μ˜€ (예 : μΆ€, μ‡Όν•‘, κ²°ν˜Όμ‹)λ₯Ό κ²½ν—˜ν•˜λŠ” 것을 μƒμƒν•˜κ²Œ μƒμƒν•˜λ©΄μ„œ κΈ°λŠ₯적 자기 곡λͺ… μ˜μƒμ„ μ‚¬μš©ν•˜μ—¬ λ‡Œ ν™œλ™μ„ μŠ€μΊ”ν–ˆμŠ΅λ‹ˆλ‹€. μΌλ°˜μ μœΌλ‘œ μ‹œλ‚˜λ¦¬μ˜€λ₯Ό λͺ¨λΈλ§ν•˜κΈ° μœ„ν•΄ λͺ¨λ“  것에 μ μš©λ˜λŠ” μ ‘κ·Ό 방식을 μ±„νƒν•˜λŠ” λŒ€μ‹  μš°λ¦¬λŠ” 상상 된 κ²½ν—˜μ˜ 감각 / μš΄λ™ /인지 / μ‹œκ³΅κ°„μ  및 μ •μ„œμ  νŠΉμ„±μ— λŒ€ν•œ μ°Έκ°€μžμ˜ μ–Έμ–΄ μ„€λͺ…κ³Ό 자기 ν‰κ°€λ‘œλΆ€ν„° 개인 λͺ¨λΈμ„ κ΅¬μ„±ν–ˆμŠ΅λ‹ˆλ‹€. μš°λ¦¬λŠ” μ°Έκ°€μžμ˜ μ‹ κ²½ ν‘œν˜„μ΄ λ‹€λ₯Έ μ‚¬λžŒλ“€λ³΄λ‹€ μžμ‹ μ˜ λͺ¨λΈμ— μ˜ν•΄ 더 잘 μ˜ˆμΈ‘λœλ‹€λŠ” 것을 λ³΄μ—¬μ€λ‹ˆλ‹€. μ΄κ²ƒμ€ μ‹ κ²½ μ˜μƒκ³Ό κ°œμΈν™” 된 λͺ¨λΈμ΄ 상상 된 κ²½ν—˜μ—μ„œ 개인의 차이λ₯Ό μ •λŸ‰ν™”ν•˜λŠ” 방법을 λ³΄μ—¬μ€λ‹ˆ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