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Live

ν™”λ₯Ό λˆ„κ·ΈλŸ¬λœ¨λ¦¬λŠ” ‘λ§ˆλ²•μ˜ 질문’

# 이미행볡 2021. 3. 23. 08:53

 
μ΄ν•™μ˜ νŽ€μ§‘κ΅­μž₯의 λ‰΄μŠ€λ ˆν„°
     
 
     
 
μ΄ν•™μ˜

ν™”λ₯Ό λˆ„κ·ΈλŸ¬λœ¨λ¦¬λŠ” ‘λ§ˆλ²•μ˜ 질문’ 

ν•˜λ£¨μ— 아홉 μ‹œκ°„μ”© μ„œ 있고 1000번 이상 ν—ˆλ¦¬λ₯Ό μˆ™μ—¬μ•Ό ν•˜λŠ” 직업, ν˜Έν…” λ„μ–΄λ§¨μž…λ‹ˆλ‹€. ν˜Έν…”μ— λ„μ°©ν•œ μ†λ‹˜μ„ μ‘λŒ€ν•˜λ©° μ°¨λŸ‰ λ¬Έκ³Ό ν˜Έν…” μΆœμž…λ¬Έμ„ μ—΄μ–΄μ£ΌλŠ” 일을 ν•΄μ•Ό ν•©λ‹ˆλ‹€. νŠΉκΈ‰ν˜Έν…”μ—μ„œ κ·Έ 일을 44λ…„μ§Έ ν•˜κ³  μžˆλŠ” μ‚¬λžŒμ΄ μžˆμŠ΅λ‹ˆλ‹€. μ„œμšΈ μ—¬μ˜λ„ μ½˜λž˜λ“œμ„œμšΈν˜Έν…” κΆŒλ¬Έν˜„ 지배인(67)μž…λ‹ˆλ‹€. μ„œμšΈ μ†Œκ³΅λ™ μ›¨μŠ€ν‹΄μ‘°μ„ ν˜Έν…”μ—μ„œ 36λ…„κ°„ κ·Όλ¬΄ν•˜κ³  μ •λ…„ν‡΄μ§ν•œ λ’€ μ½˜λž˜λ“œν˜Έν…”μ— μ˜μž…λμŠ΅λ‹ˆλ‹€.

ν•œκ΅­κ²½μ œμ‹ λ¬Έ 3μ›”19일자 A37λ©΄ <“ν°μ†Œλ¦¬μΉ˜λŠ” 진상 고객, 였히렀 기회”…44λ…„ λ² ν…Œλž‘μ˜ λŒ€μ²˜λ²•οΌž κΈ°μ‚¬λŠ” κ·Έκ°€ λ„μ–΄λ§¨μœΌλ‘œ μž₯수(ι•·ε£½)ν•˜λŠ” 비결을 μ†Œκ°œν–ˆμŠ΅λ‹ˆλ‹€. “μ½˜λž˜λ“œν˜Έν…”μ—μ„œ ꢌ μ§€λ°°μΈμ—κ²Œ μ£Όμ–΄μ§„ 특λͺ…은 ‘진상고객’을 μ‘λŒ€ν•˜λŠ” λ…Έν•˜μš°λ₯Ό μ Šμ€ μ§μ›μ—κ²Œ μ „μˆ˜ν•˜λŠ” 일이닀. 진상고객에 λŒ€ν•œ λ…Έλ ¨ν•œ μ‘λŒ€λ‘œ μ—…κ³„μ—μ„œ 정평이 났기 λ•Œλ¬Έμ΄λ‹€.”

그런 μ†œμ”¨λŠ” ‘μ—­λ°œμƒ’μ—μ„œ λ‚˜μ™”μŠ΅λ‹ˆλ‹€. “μ €λŠ” μ§„μƒκ³ κ°μ΄λž€ 말을 μ“°μ§€ μ•Šμ•„μš”. 진상고객이 μ•„λ‹ˆλΌ ‘애정고객’이죠.” ν˜Έν…”μ΄ λ§ˆμŒμ— λ“€κΈ° λ•Œλ¬Έμ—, μ•žμœΌλ‘œ 또 λ°©λ¬Έν•  μ˜μ‚¬κ°€ 있기 λ•Œλ¬Έμ— ν˜Έν…”μ— μ‹¬ν•˜κ²Œ ν•­μ˜ν•  수 μžˆλ‹€λŠ”λ° 그의 생각이 λ―Έμ³€μŠ΅λ‹ˆλ‹€. κ·Έλž˜μ„œ ν™”κ°€ λ‚œ 고객의 이야기λ₯Ό λκΉŒμ§€ μΆ©λΆ„ν•˜κ²Œ κ²½μ²­ν•œλ‹΅λ‹ˆλ‹€. “ν°μ†Œλ¦¬ 치고 λ¬΄λ¦¬ν•œ μš”κ΅¬λ₯Ό ν•˜λŠ” 고객이라도 ν˜Έν…”μ΄ λ§ν•˜κΈΈ μ›ν•΄μ„œ κ·Έλ ‡κ²Œ ν–‰λ™ν•˜λŠ” 고객은 μ—†μ–΄μš”. λΆˆλ§Œμ„ μ œκΈ°ν•˜λŠ” μ†λ‹˜μ€ 그만큼 ν˜Έν…”μ΄ λ°œμ „ν•  기회λ₯Ό μ£ΌλŠ” λΆ„μ΄μ—μš”.”

그런 κ·Έμ—κ²Œ “44λ…„ λ™μ•ˆ λκΉŒμ§€ μ†Œν†΅μ΄ λ˜μ§€ μ•Šμ€ 고객은 ν•œλ‘ λͺ…λΏμ΄μ—ˆκ³ , 수천 λͺ…μ˜ 고객은 λŒ€ν™”λ§ŒμœΌλ‘œλ„ 엉킨 λ§ˆμŒμ„ 풀어쀬닀”κ³  ν•©λ‹ˆλ‹€. 쉽사리 ν™”λ₯Ό ν’€μ§€ μ•ŠλŠ” κ³ κ°μ—κ²Œ κ·Έκ°€ μ“°λŠ” 비결은 μ›ƒλŠ” μ–Όκ΅΄λ‘œ “μ„ μƒλ‹˜, λͺ…함 ν•˜λ‚˜ μ£Όμ‹œκ² μ–΄μš”?”라고 물으며 자기 λͺ…함을 κ±΄λ„€λŠ” κ²ƒμž…λ‹ˆλ‹€. “λͺ…함을 μ£Όκ³ λ°›λŠ” 것은 경청을 μœ„ν•œ 관계λ₯Ό ν˜•μ„±ν•˜λŠ” 것이고, 99%의 고객은 감정을 μΆ”μŠ€λ₯Έλ‹€.” 고객이 무슨 일을 ν•˜λŠ”μ§€ μ•Œκ²Œ 되면 μ–΄λ–»κ²Œ λŒ€μ²˜ν•΄μ•Ό ν• μ§€ λ³΄μ΄λŠ” κ²½μš°κ°€ λ§Žλ‹΅λ‹ˆλ‹€.

이런 ꢌ 지배인을 ν˜Έν…”μ—…κ³„μ—μ„œλŠ” ‘μ „μ„€μ˜ 수문μž₯’이라고 λΆ€λ¦…λ‹ˆλ‹€. κ·Έλ ‡κ²Œ λ˜κΈ°κΉŒμ§€ κ·Έκ°€ μ‹€μ²œν•΄ 온 또 ν•˜λ‚˜μ˜ 비결이 μžˆμŠ΅λ‹ˆλ‹€. ‘λ””ν…ŒμΌ’μž…λ‹ˆλ‹€. 고객의 μ–Όκ΅΄κ³Ό 이름을 계속 μ΅ν˜€ “β—‹β—‹β—‹ μž₯κ΄€λ‹˜, 잘 μ§€λ‚΄μ…¨μ£ ?” ν•˜λŠ” μ‹μœΌλ‘œ 인사λ₯Ό ν•©λ‹ˆλ‹€. κ·Έλ ‡κ²Œ ν™˜λŒ€ν•˜λŠ” μˆœκ°„ 도어맨은 고객의 ‘마음의 도어(door, λ¬Έ)’λ₯Ό μ—΄κ²Œ λœλ‹€λŠ” κ²ƒμž…λ‹ˆλ‹€.

별λͺ…을 λ”° οΌœμ „μ„€μ˜ 수문μž₯οΌžμ΄λΌλŠ” 책을 졜근 νŽ΄λ‚Έ κ·ΈλŠ” “내곡이라고 ν•΄μ„œ νŠΉλ³„ν•œ 것이 μžˆμ„ 리 μ—†λ‹€. 기본에 μΆ©μ‹€ν•œ 것이 졜고”라고 λ§ν•©λ‹ˆλ‹€. “λ‚΄ 일에 λ‚΄κ°€ κ°€μΉ˜λ₯Ό λΆ€μ—¬ν•˜κ³ , λ‚΄κ°€ ν•œ 번 더 웃고, λ‚΄κ°€ 더 μΉœμ ˆν•΄μ§€λ €κ³  λ…Έλ ₯ν–ˆλ‹€. ν—ˆλ¦¬λ₯Ό μ–Όλ§ˆλ‚˜ μˆ™μ˜€λŠλƒκ°€ μ•„λ‹ˆλΌ ν‰λ²”ν•˜λ©΄μ„œλ„ νŽΈμ•ˆν•˜κ²Œ λͺ¨μ‹œλŠ” μ„œλΉ„μŠ€, 진심 μ–΄λ¦° λ§ˆμŒμ—μ„œ μƒλŒ€λ°©μ„ μ‘΄μ€‘ν•˜λŠ” μ„œλΉ„μŠ€κ°€ μ§„μ •ν•œ μ˜μ „μ΄λ‹€.”

ν˜Έν…” λ„μ–΄λ§¨μœΌλ‘œμ„œ μžκ²©μ§€μ‹¬μ΄ 생길 λ•Œλ„ μžˆμ—ˆμ§€λ§Œ, “인생은 길게 보면 κ³΅ν‰ν•˜λ‹€”κ³  λ§ν•©λ‹ˆλ‹€. “직쒅에 따라 λ²ˆλ“μ΄λŠ” μ•„μ΄λ””μ–΄λ‘œ μ‹ μž…μ‚¬μ› λ•ŒλΆ€ν„° 승승μž₯ꡬ할 수 μžˆλŠ” μ—…λ¬΄μ˜μ—­μ΄ μžˆλŠ”κ°€ ν•˜λ©΄, 묡묡히 ν•œ 길을 μˆ˜μ‹­ λ…„ κ±Έμ–΄κ°€λ©° λ…Έλ ₯ν•  λ•Œ λΉ„λ‘œμ†Œ 빛을 λ°œν•˜λŠ” 직쒅도 μžˆλ‹€”λŠ” κ²ƒμž…λ‹ˆλ‹€. “μ–΄λ–€ 길을 가더라도 λ„ˆλ¬΄ 빨리 μ’Œμ ˆν•˜μ§€λŠ” 말자. 인생 κΈΈλ‹€.”

ν•œκ΅­κ²½μ œμ‹ λ¬Έ μƒμž„λ…Όμ„€κ³ λ¬Έ
μ΄ν•™μ˜ 올림

μ΄ν•™μ˜
 
 
κΈ€λ‘œλ²Œ λͺ…μ‚¬λ“€μ˜ talk talk   더보기 >
 
“μš”μ¦˜ κΈ°μ—… ꡬ쑰쑰정은 λ‹¨μˆœνžˆ λΆˆν™©μ— λŒ€μ‘ν•˜λŠ” 차원이 μ•„λ‹ˆλ‹€."
 
“κΈ°μ—… μš΄μ˜μ„ λ§ˆμΌ€νŒ…κ³Ό 연계해 μƒκ°ν•˜λΌ."
 
“μ •λ³΄κΈ°μˆ μ„ λ‹¨μˆœνžˆ κΈ°μ—… λ‚΄ κ°œλ³„ λΆ€λ¬ΈμœΌλ‘œ 봐선 μ•ˆ λœλ‹€."
 
“μ½”λ‘œλ‚˜19λŠ” 인간과 기술 κ°„ 관계λ₯Ό 근본적으둜 λ°”κΏ¨λ‹€."
 
 
 
λ‰΄μŠ€λ ˆν„° μΆ”μ²œ
졜고의 μ˜€ν”Όλ‹ˆμ–Έ 리더가 λ°›μ•„λ³΄λŠ” μ΄ν•™μ˜μ˜ λ‰΄μŠ€λ ˆν„°μž…λ‹ˆλ‹€.
폭넓은 지식과 ꡐ양을 μ „ν•΄λ“œλ¦½λ‹ˆλ‹€.
μΆ”μ²œν•˜κΈ°
 
 
 
 
ν•œκ΅­κ²½μ œμ‹ λ¬Έ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