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향상을 보장하는 20 가지 구도 법

블 렌다 사진 학교 블로그에서 사진 작가들이 가장 사랑하는 첫 10 가지 구성 규칙을 찾아보세요 .

그리고 이제 우리는 사진 작가가 사진에서 보는 사람의 관심을 끌고 유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12 가지 더 많은 기술을 분석 할 것입니다.

여기 있습니다:

  • 율 
  • 선형 관점
  • 색조 관점
  • 평형
  • 시선과 움직임의 방향
  • 프레임 형식
  • 기하학
  • 윤곽
  • 대조
  • 색 반점 

11. 사진의 리듬

리듬 은 구성 요소의 다양한 반복 또는 흥미로운 교대입니다. 기록되지 않은 지각의 법칙에 따라 시청자의 시선은 리듬에 따라 이미지를 탐색합니다. 그것은 등불 줄, 오리 새끼 줄, 도미노 구성 등이 될 수 있습니다!

개체가 연속적으로 반복 될 때마다 모양이나 크기가 변경 될 때 점진적인 리듬 이 관찰됩니다. 예를 들어 개체의 크기가 기하 급수적으로 커질 수 있습니다. 그건 그렇고, 물체의 모양이나 크기는 반복 중에 변경 될 수있을뿐만 아니라 색상, 톤, 간격, 위치 등도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컴포지션 의 리듬에 "글리치"를 적용 할 수도 있습니다 리듬에서 벗어나는 요소가 즉시 눈길을 끕니다! 사진 구성의 리듬은 음악의 리듬과 비슷합니다. 그가 이탈하자마자 시청자는 긴장하고 두 배의 관심으로 리듬 장애의 원인을 관찰합니다.


12. 사진의 선형 원근법

시각 예술에서 원근 (위도 Perspicere에서 바라본 fr. 원근)은 자연에서 관찰되는 크기의 겉보기 수축, 모양 외곽선의 변화 및 명암 관계에 따라 물러나는 물체를 묘사하는 기법입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평행 레일이 수평선의 단일 지점에서 수렴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선형 원근법 은 프레임에 깊이와 치수를 추가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후퇴하는 도로, 다리, 부두, 나무 골목, 랜턴이있는 보도, 기둥 또는 아치가있는 복도-렌즈에서 멀어짐에 따라 감소하는이 모든 물체는 2 차원 이미지를 입체적이고 깊으며 세심한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기술은 기본 (예 : 거리 사진) 및 보조 (예 : 인물 사진) 둘 다일 수 있습니다. 선형 원근법은 그림의 주인공으로 이어질 수도 있고 초상화의 배경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13. 사진의 색조 관점

색조 원근법 은 물체의 색상과 색조, 그리고 공간 속으로 더 깊이 이동할 때 대조되는 특성을 머플 링하는 것입니다. 물체에서 멀어 질수록 윤곽이 덜 선명 해지고 음영이 밝아지고 어두워집니다.

색조의 관점은 공기의 습도와 먼지에 따라 달라지며 안개가 끼는 동안, 도시 나 수역 위의 새벽, 산, 숲, 사막 또는 대초원에서 먼지가 올라 오는 바람이 부는 날씨에 발음됩니다.

이것은 공간의 볼륨과 깊이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되는 강력한 풍경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인물 사진과 같이 배경을 밝게 처리하여 처리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14. 프레임의 균형과 불균형

평형 또는 균형 그래피에가되는 프레임에 포함 된 모든 구성 요소가 서로 균형 때 느꼈다. 시각적 균형은 프레임에 색조 반점, 물체 및 인물의 적절한 분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구성 균형의 가장 간단한 예는  대칭 이며 시각적 균형에서 수평 (즉, 오른쪽과 왼쪽)은 수직 (즉, 위와 아래)보다 지각에 훨씬 더 강합니다 그러나이 구성의 법칙에서 중요한 것은 프레임의 여러 부분의 문자 그대로 균형이 아니라 시각적 무게, 즉 시청자 가 이미지의이 요소 또는 해당 요소에 지불하는 주의의 양입니다 .

평온함과 조화를 전달하려면 균형을 구성 기법으로 사용하십시오. 그러나 순간의 긴장감, 영웅에 대한 흥분을 보여주고 싶은 음모를 촬영하는 경우 반대로 프레임의 균형을 흔들고 등산가 뒤에 심연을 남겨 두거나 줄타기 워커의 발 아래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프레임의 균형과 불균형은 시청자의 감정과 감정을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물체와 색조 반점의 시각적 무게 감각을 개발하고 프레임 전체에이 무게를 분산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더 많이 연습하십시오.

15. 종횡비

구성의 기본 기술 중 하나는 종횡비입니다. 이제 RAW와 JPEG가 아니라 이미지의 가로 세로 비율, 높이 및 너비에 관한 것입니다. 프레임 방향은 수평, 수직 및 정사각형이 될 수 있습니다.  

수평 형식. 사람의 눈은 수평으로 위치하기 때문에 우리는 세상을 수평으로 본다. 그는 우리에게 더 친숙하고 더 편안합니다. 이 형식은 일반적으로 열린 공간과 파노라마를 가로로 촬영하기 때문에 종종 풍경이라고도합니다. 또한 수평 형식은 일반적으로 프로젝터와 TV에서 사용됩니다.

사진 작가 Yevgeny Timashev는 수평 및 수직 형식으로 동일한 장면을 촬영했습니다.

수직 형식은 더 역동적이고 허세입니다. 그것은 시청자가 평소의 생각을 버리고 이미지를 위에서 아래로 스캔하게 만듭니다. 이 형식은 인물 사진 촬영에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인물 사진 형식이라고도하며 특징과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환경과 관련하여 하나의 물체에주의를 집중하기 위해 건축 및 풍경 사진 촬영에도 사용됩니다. 휴대 전화에 카메라가 등장하면서이 형식은 엄청난 인기를 얻었으며 이미 일부 영화는 세로 형식으로 특별히 편집되었습니다! 

Evgeny Timashev :“ 망원 렌즈의 도움으로 모든 시청자의 관심은 프레임 중앙에 멋진 폭포, 신선한 눈이 내리는 산봉우리, 마법의 숲이있는이보기의 작은 조각으로 옮겨집니다. 이 사진은 사진 콘테스트 중 하나에서 상을 받았지만, 클래식 한 룩은 진부함으로 인해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 "

광장 형식  -  인스 타 그램에 의해 대중화,이 형식은 매우 안정적이고 균형이다. 이 형식의 시청자의 시선은 사물의 모든 세부 사항을 고려하여 좌우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원으로 움직입니다. 이 형식의 올바른 형식을 사용하면 추상적 인 대칭 구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 작가 Evgeny Timashev, 자르기는 우리 것입니다.

어떤 형식을 사용해야합니까?

일반적으로 프레임에서 수평 물체가 우세한 경우 프레임의 수평 방향을 선택하고 수직 인 경우 그에 따라 수직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체가 올바른 모양이면 정사각형 형식을 선택합니다.

그러나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이것의 증거는 2019 년 국제 풍경 사진 작가의 풍경 사진 대회 우승자입니다  .

16. 시선의 방향과 프레임의 움직임

우리의 두뇌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는 데 익숙하며 일반적으로 모든 이미지, 그림을 평가합니다. 따라서 의미 중심은 사진의 오른쪽에 가장 잘 위치한다고 믿어집니다. 따라서 그림 속의 시선과 주물이 서로를 향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 이 기술은 프레임에서 조화를 만드는 데 도움이됩니다.

!!!하지만 : 영웅 주변에 많은 공기와 공간을 표시하려면 왼쪽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움직이는 피사체 (자동차, 걷는 사람, 날아 다니는 새)를 촬영할 때는 항상 피사체 앞에 빈 공간을 두십시오. 그래서 그는 갈 곳이 있었다. 초상화의 모습에도 동일한 권장 사항이 적용됩니다. 주인공이 바라 보는쪽에 코가 프레임에 닿지 않도록 공간을 남겨 둡니다.

그러나 : 절망, 피로, 제한, 우울증을 전달하려면 그림의 영웅이 아무데도 가지 않고 프레임 가장자리에 시선을 두십시오.

2019 년 화보 촬영에서 Natalya Pryadko는 아시아 주제에 대한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많은 샷이 다른 각도에서 촬영되었습니다. 그러나 Vogue 잡지는 쌀 피커가 프레임 가장자리에 닿는 프레임을 정확하게 게시했습니다. 이러한 구성은 피로감, 많은 양의 작업, 남겨진 어려운 경로를 전달합니다. 그리고 앞에 간격이 없습니다. 어려운 이야기. 이 사진을 시리즈의 다른 사진과 비교합니다.

17. 사진의 기하학

사진의 기하학은 정사각형, 삼각형, 원형, 직선 및 곡선과 같은 단순한 모양입니다. 기하학을 찾는 가장 쉬운 방법은 건축에 있지만 자연에는 산과 바위, 파도와 수평선, 나뭇잎과 돌, 태양과 달과 같은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사각형에는 매우 활동적인 영역이 있습니다. 이것은 모서리이고 원이나 타원에는 중심이 있습니다. 고대부터 타원형 초상화의 전통이 있었기 때문에 모서리가 주요 사물 인 얼굴 이미지에서주의를 산만하게하지 않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세 가지 기본 모양이 있습니다. 그들은있는 사각형, 삼각형과 원 . 타원형, 정사각형, 사다리꼴, 마름모 등 다른 모든 것은 변형 일뿐입니다. 그들은 모두 그래픽과 감정적으로 다릅니다.

정사각형 은 긍정적 인 이미지를 불러 일으키는 가장 단순하고 가장 안정적이고 완전한 형태입니다. 질서, 안정성, 신뢰성, 강도와 같은 개념과 관련이 있습니다. 동시에 광장은 다소 평범하고 깊이 생각됩니다.

수평으로 더 큰면 에 위치한 직사각형 은 안정감, 평화, 견고 함을 불러 일으 킵니다. 수직을 따라 더 큰 측면에 위치한 직사각형은 가볍고 통풍이 잘되는 느낌을줍니다.

삼각형 은 움직임, 발달, 속도와 관련된 가장 역동적 인 모양입니다. 거꾸로 된 위치에서 삼각형 (특히 이등변 삼각형)은 안정성, 안정성, 평온함의 이미지를 불러 일으 킵니다. 아래쪽 위치에서 삼각형 (특히 이등변이 아닌 삼각형)은 동적 구성을 만듭니다. 

 은 자연, 지구 및 우주의 아이디어를 표현합니다. 이 모양은 시선을 프레임으로 향하게합니다. 원은 프레임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있는 가장 눈길을 끄는 모양입니다. 그들은 즉시 시청자의 관심을 끌고 완벽한 대칭 덕분에 이미지에 조화를 가져옵니다. 원에는 모서리가 없기 때문에 직사각형 종횡비와 잘 대조됩니다.

기하학적 모양의 기능 :

  • 보기의 방향. 이 기능은 프레임의 가장자리에서 시작하여 깊이, 대부분 그림의 의미 중심으로 이동하는 실제 또는 가상의 선에 의해 수행됩니다. 이 원리에 따라 만들어진 그림은 읽기 쉽고, 그 내용은 거의 즉각적으로 시청자의 의식에 도달하며 이것이 좋은 구도를위한 주요 조건 중 하나입니다.
  • 공간 분리. 스페이스 디바이더는 장면을 고유 한 의미를 지닌 별도의 영역으로 분할하지만 함께 작동하여 단일 구성을 만듭니다. 가장 간단한 구분자는 하늘과 해수면을 구분하는 수평선입니다. 삼각형, 대각선 및 열린 선은 공간 구분자로 매우 잘 보입니다.
  •  이미지 프레이밍 .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 잡고 주된 물체에 초점을 맞추는 출입구, 아치, 창문, 나무는 프레임 요소로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프레이밍이 사진의 적어도 두면에 존재하고 차분한 톤으로 이루어져야하며, 가급적 사진의 주요 피사체보다 어둡게 이루어져야합니다.

시도하고 실험하고 한 번에 여러 기하학적 모양을 사용하여 구성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18. 프레임의 라인

  • 수평선  은 영원, 불변성, 영원함에 관한 것입니다. 수평선 (수평선, 수면, 침대)이있는 사진이 정적이고 지루하지 않도록 프레임에 다른 모양 (돌, 구름, 사람)의 물체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직선  은 힘, 에너지, 성장 및 생명에 관한 것입니다. 수직 물체 (고층 빌딩, 바위, 나무)는 강력하고 생명을 긍정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세로선을 사용하여 가로 풍경을 애니메이션하는 것이 좋지만 세로선이 프레임에서 지배적이라면 사진의 세로 형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대각선 은 움직임, 발달, 상승 또는 하락에 관한 것입니다. 심리학자들은 상향 대각선은 진정을 유발하고 하향 대각선은 불안과 불안을 유발한다고 믿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직과 수평이 공간을 영역으로 나누면 대각선이 공간을 연결하고 전체 프레임을 통해 시청자의 눈을 지속적으로 안내합니다. 
  • 곡선  은 다양성, 역 동성, 생동감, 관능에 관한 것입니다. 아치형 선은 건축 아치의 해안선 인 풀잎의 구부러진 부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물체를 더 가깝게 또는 더 멀리 가져올 수있을뿐만 아니라 반복 될 때 사진에서 리듬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파선 은 불안, 심지어 공격성에 관한 것입니다. 이 효과는 보는 사람의 시선이 구부러진 곳에서 구부러지면서 멈출 수 없기 때문에 얻을 수 있습니다. 파선이있는 프레임에서는 시선이 놓일 시각적 강조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 S 자 모양의 라인 은 관능, 우아함, 아름다움에 관한 것입니다. 남자의 실루엣, 기타의 구부러진 부분, 강 입구는 모두 S 자 모양의 선입니다.
  •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선두 라인입니다. 이들은 프레임의 가장자리에서 시작하여 의미 중심으로 이어지는 선으로, 보는 사람의 눈이 프레임을 논리적으로 읽도록 프로그래밍합니다. 또한 샷의 깊이를 전달하는 역할도합니다. 

선은 시청자를 올바른 경로로 안내하고 사진 작가가 전달하고자하는 그림의 이야기 나 이야기를 정확하게 해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19. 사진의 대비

사진이보기에 고통스럽지 않게하려면 이미지가 너무 대조적이어서는 안되지만 너무 희미 해져서는 안됩니다. 대비는 흑백 사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흑백의 경우 이미지에 순수한 흰색과 검은 색 영역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면 좋습니다. 사진 작가는 다양한 유형의 대비를 알아 차릴 수 있어야합니다.

  • 빛과 그림자;
  • 다른 음영;
  • 다양한 질감;
  • 청소년 및 노년;
  • 부와 빈곤;
  • 녹지와 가뭄;
  • 물과 초밥;
  • 지구와 하늘;
  • 미니멀리즘과 맥시 멀리 즘 ...

사진의 이러한 모든 대비는 매우 질감이 있습니다. 그걸 써!


참조 : Steve McCurry의 작품 예를 기반으로 한 기본 구성 규칙 (사진, 비디오)

20. 사진에서 강조 색상

컴포지션 의 색상 스폿은 색상 세부 사항, 이미지의 작은 영역 중앙에있는 밝은 악센트이며 그 주변의 흐릿하거나 음소거되거나 적어도 균일 한 색상과 대조하여주의를 끕니다. 즉, 컬러 스팟으로 간주되는 큰 초상화의 빨간 드레스 또는 코트가 아니라 모델의 손이나 입술을 강조하는 빨간 튤립 또는 립스틱 세부 사항입니다.

인간의 눈은 본능적으로 사진에서 가장 밝은 요소를 찾습니다. 프레임에서 빨간색 (또는 기타) 색상이 강조 표시되고 나머지는 모두 흑백으로 남아있는 패션을 기억하십니까? 이제 그러한 처리는 더 이상 추세에 있지 않지만이 구성 법칙이 힘을 얻었습니다. 

이것은 정말 강력한 속임수이지만 조심하십시오! 메인 플롯에서 멀리 떨어진 밝은 조명이나 잡색의 색 반점은주의를 산만하게하고 이미지의 인식을 복잡하게 할뿐만 아니라 의미를 완전히 박탈 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20 가지 구성 기법을 개략적으로 다음과 같이 묘사 할 수 있습니다.